[전자상거래] ERP&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RP

2 인터넷 마케팅, e-마케팅

3 CRM
본문내용
WTO체제 출범과 OECD가입, 외환위기와 IMF 등 시대적 변화에 영향

1980년대까지는 일본의 경영혁신기법 위주
1990년대부터는 미국의 경영혁신기법 위조로 급속히 대체

외국의 경영혁신 기법이 1970년대는 성장성, 80년대 수익성
90년대 장기적 경쟁력 확보로 도입되었다면
한국은 90년대 중반까지는 성장성, 90년대 후반에는 수익성과
장기적 경쟁력확보로 뒤늦게 도입


국제화, 세계화, 개방화

공격경영, 초우량 경영, 세계경영 표방

신규사업으로의 영역확장, 미개척시장으로 진출, 매출의 증가등을
목표로 매출극대화, 성장위주의 전략 추진

유행경영기법: 고객만족경영, BPR, 벤치마킹, 성장전략

미국은 90년대 리스트럭처링 -> 한국은 아직까지 양적성장에
유행 치중한 기업경영목표 추구

시련의 시기, 구조적 전화의 시기(IMF체제)

사업구조조정, 경쟁력 강화, 투명경영, 글로벌 스탠다드 도입

IT기술을 발판으로 인터넷과 e-비즈니스 등 디지털 경영시대로 전환

유행경영기법: 아웃소싱, 전략적 제휴, ERP, 지식경영 등

그러나 기업 외부의 요구에 비해 기업 내부적 노력이 미흡
리스트럭처링등을 통한 대대적인 사업구조조정보다는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한 소극적 구조조정 방법 선호
또한 SCM 보다 ERP 활용도가 높았음: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혁신
보다, 기업 내부의 프로세스 혁신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것으로
해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와 무역자동화
  • 전자상거래는 EDI보다 상위 개념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편 CALS는 1985년 컴퓨터에 의한 병참지원(Computer Aided Logistic Support)에서 출발하여 조달업무, 제품수명주기 관리, 기업통합 등의 개념이 추가되면서 1994년에는 광속 상거래(Commerce At Light Speed)로 확대 발전되어 왔다.3) 전자상거래의 주요 유형전자상거래를 특성에 따라 분류해보면,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 Document Interchange),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B2B 전자상거래와 기업의 진로
  • 전자상거래(e-commerce)전자상거래의 특성 및 범위영 역내 용정보교환제품정보 제공, 마케팅, 사후 판매지원, 고객관리(CRM)전자지급결제전자자금이체(EFT), 신용카드, 전자화폐 등 전자결제 시스템유통물류택배시스템, 화물추적시스템, 공급사슬관리(SCM) 등가상기업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각자의 기술, 정보, 마케팅망 등을 공유업무절차 공유전사적자원관리(ERP), 협력회사와 업무절차 공유 및 운영정보기술전자우편, 인터넷 팩스, 전자문서 교환(

  • [정보시스템기초] e-Business(이비즈니스)
  • CRM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가지고, 고객의 요구사항 특성 등을 파악해서 고객화, 개인화서비스를 하면 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ERP는 회사 내부의 경영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구축e-Business e-Business의 정의e-Business와 전자상거래 3views 전자상거래의 분류 및 구성도 기업의 변신 Digital Process Innovation(인터넷을 이용하면 혁신이 일어날 수 있다.)ERP 경영계층과 기능별 정보시스템의

  • [데이터베이스]최신데이터베이스
  • 1. 개요 90년대 초반부터 국내에 활발히 도입되기 시작한 데이터베이스는 90년대 중반 이후 정보 시스템의 근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같은 기업의 전략적 정보시스템이 국내에도 활발히 도입됐는데, 이들 정보시스템의 핵심에는 데이터베이스가 자리 잡고 있다. 이 분야 외에도 웹 로그 분석, 데이터 마이닝, GIS(공간지리 정보시스템), 모바일, 전자상거래 분야 등 거의 모

  •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정의, 성격,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발전단계, 마케팅,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전략, 추진 방향 분석
  • 전자상거래 전문 무역업체를 공동 설립하고, 포털사이트도 공동 개설운영키로 함 - 태스크포스팀(Task Force Team) 활용인터넷에 익숙한 전문 인력들을 중심으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토록 할 수 있음 경영진은 태스크포스팀에게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고, 자사의 강약점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거치게 한 뒤 사업 기회 발굴 업무를 수행토록 해야 할 것임 3) 2 단계 전략 : e-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고객 지향적 네트워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