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ERP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RP의 정의
등장/정의/특징/장단점을 중심으로
2.ERP의 도입배경
도입동기/BPR/기존시스템과의차이를 중심으로
3.ERP의 기대효과
기대효과/환상/실패및성공요소를 중심으로
4.ERP 구현의 이해
구현방법론/구현사례를 중심으로
5.ERP 시장 현황
국내외 시장 전망/국내외 시장 현황을 중심으로
6.첨부 : KPI의 중요성
본문내용
개발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개발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Maintenance 비용을 삭감할 수 있다

도입에 관한 리스크를 극소화할 수 있다

과거의 축적된 노하우를 이용할 수 있다

Vendor나 파트너로부터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표준화된 순서이므로 이것을 참고로 업무의
통합이나 합리화를 꾀한다

통합화로 데이터의 중복을 피할 수 있다

글로벌화 대응을 비교적 쉽게 실현할 수 있다

관리자료의 통합화로 데이터에 대한 추적이
비교적 쉽게 실현 가능하다
기능 확장에 한계가 있는 경우가 있다

현행 시스템에서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가 있다

컴퓨터에 대한 부하가 커질 가능성이 있다

자주적인 보수,운용이 곤란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실제 사용해 봐야,사용 가능 여부 판단이 가능

업무의 효율이 약화될 가능성이 있음

매뉴얼을 이해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림

Vendor나 파트너의 Support에 대한 의존이 커진다

불필요한 기능의 도입으로 투자 효율이 나빠질 수있다
ERP 도입의 필요성은 업무적인 동기와 기술적인 동기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향후의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단으로 BPR을 전제로 한 ERP는 필수로 도입되어야 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음
현재의 부적절한 비즈니스 수행기능 변경

고비용구조를 저비용구조로 대체

고객 대응체제 변경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지원

전사적 비즈니스 확장 및 프로세스의 표준화
새로운 시스템 구축

정보의 질적변화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시스템의 통합

기존 기술기반 구조상에서 비즈니스 수행체계의 단순화
To conduct the undertaking toward its objectives by seeking to derive optimum advantage from all available resources.
early 1900's, Henri Fayol

BPR은 미국 MIT대 교수를 역임한 마이클 해머(Michael Hammer)가 90년 7월 HBR(Harvard Business Review)에 발표한 논문 "Reengineering Work; Don't Automate, Obliterate!"에서…

이후 제이스 챔피(James Champy)와 함께 발간한 "기업 BPR - 비즈니스 혁명을 위한 선언(Reengineering the Corporation - A Manifesto for Business Revolution)에서 이론화 되고 구체화 되었음

it must be "driven" by a leader who is prepared to be ruthless
Cyert and March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ERP 레포트
  • ERP 발전단계1970년대표준공정도제품구성정보(BOM)자재소요계획(MRP)기준생산계획(MPS)재고레코드MRP1980년대수주관리판매주문관리재무관리데이터 베이스MRPⅡ통신 네트워크1990년대품질관리생산공정관리주문사양관리현장통제ERP정기적보고관리창고관리시스템2000년대SCM공급망관리CRM고객관계관리X- ERP자재 수급 관리재고의 최소화생산관리MRP +재무/생산계획원가관리MRP2 +경영지원기능ERP +SCM, CRMSEM 전략경영EC 전자상거래2. ERP

  • [경영정보학개론]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 ERP의 사용과 함께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B2B 실패사례코비신트(Covisint)코비신트는 지난 2000년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등이 합작 설립한 회사로 자동차 산업의 최대 B2B 가상시장으로 부각되었다. 그러나 상호협력을 통한 온라인 공동시장을 형성하는 데 실패하고, 2004년 초 경매사업을 프리마켓에 매각한 데 이어, 남은 자산인 솔루션과 관련 기술마저 소프트웨어 업체인 컴퓨터웨어에 매각함으로써 코비신트의 명맥은 사라지게 되었다.세계 최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PPT자기소개서
  • 전자상거래,정보시스템 사례 학습정보시스템개론 정보시스템 기본 개념 학습신제품 마케팅 마케팅 사례 학습마케팅 원론 마케팅 기본 개념 학습경영, 경제 일반 재무관리, 인사관리, 회계원리 미시/거시 경제학 외경영마인드마케팅마인드e-business 용어 개념,사업 환경모의프로젝트e-business 에 대한 개념적 이해명료하고 논리적이고 균형잡힌 사고고객중심의사고STP, 4P 전략 ERP, CRM, SCMB2B프로세스 모의 체험mumiWonderlandSection 3My Compete

  • [전자상거래개론] 전자상거래 구축사례-롯데닷컴 분석
  • 전자상거래 안정성을마련해야 한다.롯데그룹, 정보화 프로젝트 가속, 계열사 ERP 재구축ㆍIT통합 활발 통합DR센터도 착수디지털 타임스 신혜권 기자 hkshin@dt.co.kr | 입력: 2010-05-12 21:03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no=2010051302010960751002 롯데그룹이 올해 대대적으로 계열사 정보화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그룹 전체의 정보화 역량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올해 그룹 계열사의 전사적자원관리(ERP)시스템 재구축 작

  • [논문] 전사적자원관리의 발전과정과 발전방향 제안 19page
  • ERP등에 의해 기업 내 프로세스가 정보화, 통합되고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Internet 및 Web, 전자상거래 등의 기술이 급속히 발전되고 있다.5.2 확장형 ERP 요약컴퓨터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 정보기술과 통신의 결합이 전체 산업분야로 파급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제2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디지털혁명의 붐을 조성하고 있다. 19세기의 산업혁명이 전 세계적으로 파급되는데 백년 이상이 소요되었으나, 디지털 혁명은 불과 30여년 만에 산업 전반으로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