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엔터테인먼트사업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a. 문제의 제기
b. 연구목적
c. 연구방법과 범위

2. 본론

a.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 쇼와 파티 중심 )
b. 워커힐 호텔의 연혁
c. 워커힐 호텔의 주 타겟 대상

3. 워커힐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a. 워커힐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소개
-워커힐의 쇼마케팅
-워커힐의 파티 마케팅

b. 워커힐 호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단점

4. 결론 및 제언

a. 결론
b.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 문제의 제기

호텔은 인적 서비스와 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초반의 호텔은 숙식제공이 그 주된 목적이었지만 점차 경쟁이 심화되면서 숙식제공 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울의 특 1급 호텔 객실 수는 모두 8624개로 그 시장이 점차 포화되어가고 있다. 호텔 산업이 그 발전기를 거쳐 성숙기에 들어서면서 각 호텔들은 생존을 위해 특화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외부적으로는 자 호텔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내부적으로는 고객의 만족을 높임으로서 호텔 발전에 힘을 기울이는데 어떠한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지 연구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2. 연구 목적

워커힐 호텔은 타 호텔과의 경쟁을 위해서 여러 가지 대안을 찾게 되었고 젊은 고객층의 확보와 호텔 객실 판매의 증가, 접근성에서의 단점을 개선하기위해 국내 최초로 쇼위주로 된 이벤트 마케팅을 시작하였다. 워커힐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그 역사가 그리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으로의 수출 및 꾸준한 아이템의 개발로 타 호텔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이 여러군데에서 보이고 있는데 워커힐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시행과정과 장점, 또한 한계점과 발전을 위한 개선책등을 도출해보아 미래에 호텔산업에 가장 효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대해 미리 연구해 본다.
첫째로 워커힐 호텔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에 대한 실내조사를 통해 워커힐 호텔의 현황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 파티와 쇼 중심으로 ) 에 대한 이론적 개념을 정리하고 이벤트 산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도모한다.
둘째. 워커힐 호텔에 대한 조사이론을 바탕으로 워커힐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대한 심화내용을 실무자 면담을 통해 알아본다.
셋째. 면담을 통해 알아낸 내용과 자료조사 내용을 종합하여 워커힐 호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대한 장 단점을 찾아낸다.
넷째. 워커힐 호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대한 한계점을 도출하고 개선 방향을 연구해본다.
참고문헌
손대현 장희정 삼성에버랜드 (2004) 관광학개론

이자키 요시하루 (1999) 라스베가스의 도전 -일신사-

이이천.김영규 (1999) 호텔객실실무

웹페이지 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호텔업 협회 www.hotelskorea.or.kr

호텔경영론 -관광학과 2학년 전공교재-

라스베가스 24시 홈페이지 www.klasvega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마케팅적 과제 제 5 장 국내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제1절 카지노산업의 전망 1. 미국 카지노산업의 변화와 전망 2.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전망 3. 한국 카지노산업의 비교우위성 확보 제2절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발전 방향제 6 장 결 론 참고문헌제 1 장 서 론우리나라의 카지노산업은 1967년 인천 올림포스 호텔에 주한 외국인(주한미군) 및 외래 관광객의 위락시설로 개장되어 이듬해인 1968년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 카지노가 개장됨으로써 우

  • [리조트경영] 외국인 전용 카지노 활성방안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호텔 카지노가 최초로 개설되었고, 그 다음해에 주한 외국인 및 외래 관광객 전용의 위락시설로서 서울 워커힐호텔 카지노가 개장했다.1969년 초까지는 카지노에 내국인 출입을 허용해 왔으나, 내국인의 사행행위 등으로 사회적인 문제가 심각해져 1969년 6월 “복표발행현상기타사행행위단속법”을 개정하여 내국인 출입을 제한하고 외국인만 출입시킬 수 있도록 제도화하였다.1970년에 들어 카지노산업은 도심지역에서 벗어나 주요관광지로 확산되어

  • 아시아 카지노 산업 분석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호텔과 테마파크, 컨벤션 센터, 스포츠 센터 등을 통합한 리조트 형태로 발전시켜서 다국적 불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카지노 내부를 주제별로 구분하거나 고객들을 세분화하여 서비스를 차별화 하는 등 미국의 카지노는 단순한 도박업이 아니라 가족 휴양지로 변화시켜 나가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휴양 시설을 확충시켜나가고 있다. 이렇게 90년대 들어 자국에서의 독점적 지위를 상실한 라스베이거스 자본들은 사업

  • 강원랜드의 카지노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 발전전략
  • 마케팅을 통한 개최지 홍보이다. 회의기획사(PCO), 이벤트기획사, 여행사, 한국관광공사, 정부기관 등에 강원랜드 카지노를 홍보하고 알리는 과정이 필요하다. 셋째, 실천적 컨벤션 마케팅이다. 강원랜드 카지노는 컨벤션사업의 성공을 위해 많은 국제기구에 가입하고, 평화포럼과 같은 주관행사를 늘려 나감으로서 컨벤션 시장에서 강원랜드 컨벤션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나가야 한다. 넷째, 쇼핑, 엔터테인먼트 시설 확충이다. 강원랜드 카지노가 대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마케팅과 유통망 확대를 위한 방안을 강구 중이다. 또한 SK인천정유 합병을 통한 생산량 증대와 시너지 효과로 수출을 늘리고 해외 주요 정유사와의 협력기회를 늘려나가도록 할 것이다.마지막으로, 증가하는 에너지자원의 수요를 대비하여 해외 석유 개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해외자원 개발에 꾸준한 투자를 함으로써 2009년말 기준 5억 배럴을 보유하고 연평균 하루 4만 1천 배럴의 원유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하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