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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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소개 현황 및 사업분석
(1) 사업소개
(2) 사업특성 및 분석
2.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1) 국내Take-out 전문점 시장분석
(2) 제품분석
(3) 시장성장률/산업의경기변동
3. 사업추진배경
4. 제품 및 서비스
5.투자계획
(1) 사업계획과 추진내용
(2) 초기투자금
(3) 매장유지비
6. 사업채산성 분석
- 손익분기점 분석
7. 조직운영계획
8. 마케팅전략
(1) 소비자욕구와 시장기회 분석
(2) STP전략
1)시장세분화
2)목표시장선정
3)포지셔닝
(3)마케팅믹스
1)상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9. 예상위험 및 특수 고려 사항
10. 재무계획
-추정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11.사업추진일정과 향후계획
본문내용
1. 사업소개 현황 및 사업분석
(1) 사업소개
전통차 Take-out 전문점 - 현재 성행하고 여러 종류의 Take-out 사업 아이템 중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종류의 아이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take-out의 개념
Well-being Boom - 건강에 초점
새로운 개념의 Take-out 전문점

(2)사업특성 및 분석
현재 Take-out 시장에서 에스프레소 커피의 비중이 가장 큼
경쟁대상인 Take-out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은 이미 성숙기에 들어섰고, 시장 포화 상태
10평미만의 소자본 창업자의 창업에 큰 매력
Take-out 시장에서 아직 개척되지 않은 부분으로 시장입지를 크게 굳힐 수 있음
차별화된 브랜드와 제품의 개발로 후발기업의 시장진입에 대비
우선 유동인구가 밀집된 지역을 목표로 하여 시장입지를 강화
20대~40대까지 대학생, 직장인이 주 고객으로 젊은층의 입맛에도 맞는 제품 개발이 필요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전략으로 소비자에게 접근
Take-out 커피전문점이 제공하는 쿠키, 케익, 브라우니 등과 같은 간식거리처럼 한과나 떡을 제공
한과나 떡은 최근 떠오르는 퓨전떡 & 떡까페 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제휴하여 제공

2.시장현황 및 분석
(1)국내 Take-out 전문점 시장분석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전체의 시장규모는 약 2천억원대
크고 작은 프랜차이즈 본사 100여곳
프랜차이즈 가맹점, 샌드위치전문점,이동식점포 전국에서 5,000~6,000여곳에서 에스프레소를 판매
Take-out 커피전문점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스타벅스는 85개의 점포를 가지고 지난해 550억원의 매출을 올림

* Take-out 커피전문점은 외국계 대기업, 국내 중소기업등 시장 진출이 다양
▶ 전통찻집의 경우는 일반 찻집의 규모이상으로는 발전해있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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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 아주 유용하게 썼습니다..
  • jd***
    (2007.06.13 14:51:2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기대보다는 별로네요..
  • angeli***
    (2006.04.21 20:4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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