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계획서] 한국 지식서비스 산업의 수출 활성화 방안(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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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의 배경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 예상결과 >

1. 예상 결과

< 활용 방안>

1. 온라인 게임 기업

2. 다른 업종의 기업

3. 정부 정책 관련


본문내용
⦿ 지식서비스산업에서의 온라인 게임의 중요성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사회이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지배하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가지게 된다. 경제와 사회가 발전할수록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한 사람들의 욕구는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온라인 게임은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성장이 빠른 21세기의 대표적인 지식 집약적 성장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게임과 같은 지식문화서비스 산업이 충족시켜주는 정서적 욕구는 경기하락기에 더욱 강해짐을 확인할 수 있다. 정보화와 국제화에 따라 지식문화서비스 산업은 글로벌 경쟁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는 국가경쟁력을 좌우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는 지식서비스산업뿐만 아니라 한국의 경제적 성장 측면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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