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론] 현대카드의 In-game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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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 서 론

나. 현대카드 소개

다. 시장 분석

라. 브랜드 분석

마. 소비자 분석

바. 게임시장 분석

사. 결 론
본문내용
2. Price
현대카드는 가족카드 발급 고객을 제외한 개인 고객에게 매년 일정한 금액의 연회비를 받고 있다. 연회비는 고객에 대한 각종 서비스제공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 등을 보전하기 위해 카드사가 고객으로부터 납부 받고 있으며 카드제작, 발송비, 여행자보험, 공항라운지 운영 등에 사용하고 있다. 적정한 연회비를 납부해 회사는 수익을 증대하고 이에 대한 수익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복리후생, 가치창출을 극대화해 회사와 고객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안정화된 신용사회로 나가자는 것이다. 특히 U카드는 대학생을 타겟으로 하였기에 연회비 면제를 통해 카드사용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현대카드는 회원등급을 여섯단계로 나누어서 현금서비스의 이자율을 책정하고 있고 최대/최소폭은 경쟁사와 거의 같다. 할부이자율이나 연체이자율도 경쟁사들과 비슷한 수준이다.

3. Place
2002년 거리 회원모집이 금지된 이후, 현대카드의 회원모집은 각 지역의 49개 영업점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회원모집에 인터넷사이트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 현대계열사들의 영업망을 기반으로 한 회원모집 및 서비스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과의 제휴를 통해 300만 백화점회원, 290만 홈쇼핑회원, 210만 인터넷쇼핑몰회원 등 총 800만 명에 달하는 고객기반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게 되어 현대카드와 현대백화점이 ‘Win-Win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 Promotion
카드경쟁이 치열한 한국사회에서 카드 업계에 뒤늦게 출발한 현대카드는 주 5일제가 시행됨에 따라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라는 광고카피를 통해 휴일을 이용한 고객들의 소비를 부추기고자 했다. 하지만 카드의 혜택을 무시한 채 감성적으로만 공략하여 실패를 겪은바 있다. 이에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른 카드사와는 다른 획기적인 광고기법을 도입하였다. 그리고 홍보 전략으로 뉴스와 신문을 통해 각종 통계자료로 회사의 성장과 제품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알림으로써 회사의 인지도 상승과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또한 카드업계 최초로 카드 상품 출시 발표회를 열어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두었다.

3.현대카드 STP분석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사이트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지음 미래의창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마케팅 김미경지음 위즈덤하우스
100권 읽기보다 한 권을 써라 추성엽
한국형 신용카드 마케팅 최동원 지음
감성만족! 컬러마케팅 I.R.I 색채연구소 저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조서환 외 지음 위즈덤하우스
디자인차별화와 브랜딩을 통한 신용카드 성공사례 연구 송지성,방장혁 지음

더게임스
http://www.thegames.co.kr/main/newsview.php?category=201&id=131265

여신금융협회
http://www.crefia.or.kr/

IGAWorks
http://igaworks.com

부산게임미디어협회
http://cafe.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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