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업의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다각화의 정의와 추세
1. 다각화의 정의와 유형
2. 다각화의 추세

Ⅱ. 다각화의 목적

Ⅲ. 다각화의 성과
1. 성과에 대한 실증 분석
2. 새로운 가치 창출 방법
3. 다각화에 대한 최근 연구

Ⅳ. 다각화 사례 분석
1. 성공 사례
2. 실패 사례

Ⅴ. 결론
본문내용
Ⅰ. 다각화의 정의와 추세
Ⅰ. 다각화의 정의와 추세
다각화의 정의: 한 기업이 다른 산업에 참여하는 것
다각화의 유형
1)관련 다각화
2)비관련 다각화
3)수직적 통합
Rumelt의 다각화 분류방법

수익구조

단일사업기업
수직적 통합기업
주력사업중심기업
관련다각화기업
비관련다각화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경영전략분석과 현대카드 해외진출전략분석(vs 삼성카드와 비교분석)
  • 현대카드기업 경영전략 보고서Ⅰ 서론 현대카드의 총 자산과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현대카드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계열의 신용카드 회사이며 신용카드의 발급과 운영을 주 업무로 하는 기업이다. 1995년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의 신용카드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다이너스클럽코리아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1999년 워크아웃 개시로 위기를 겪기도 했으나, 2001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현대카드㈜로의 상호변경 후

  • 경영전략론4공통)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0k
  • 전략 분석전략 성공전략 제시하시오0k컴퓨터 경영전략론4공통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분석한 후, 전략 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 론 기업인이라면 그 회사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 사업의 분야를 여러 곳으로 다각화 시켜 발전해 나가 사세를

  • 경영전략론4공통)자신재직하는기업이나일해보고싶은기업선정하여산업환경분석실시하라0k
  • 기업이나일해보고싶은기업선정하여산업환경분석실시하라0k컴퓨터과학과경영전략론4공통자신이 재직하는 기업이나 일해보고 싶은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산업환경분석을 실시하라. (단, 포터의 산업환경분석 틀을 활용할 것)Ⅰ. 서 론 기업가라면 누구나 좋은 기업을 만들어 세계적인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은 마음은 똑같을 것이다. 따라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 사업의 분야를 여러 곳으로 다각화 시켜 발전해

  • 경영전략론4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중이거나 관심기업(또는사업체)선정-코스트코-하여 해당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전략 중 경쟁기업의 전략비교개선방안제시하시오0k
  • 전략비교개선방안제시하시오0k컴퓨터과학과 경영전략론4공통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분석한 후, 경쟁 기업의 전략과 비교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 론 대부분의 회사원, 기업인이라면 그 회사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 사업의 분야를 여러 곳으로 다각화 시

  • 기업 단계 전략과 리스트럭처링
  • 경영)더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기 위하여 이름변경비전 - 고급숙박부동산회사 **BVLGARI Hotels & Resorts현대적 서비스와 뛰어난 서비스를 특징으로한 럭셔리 호텔(2001년 설립)밀라노, 발리, 일본(레스토랑)Marriott International 과 합작투자The Ritz-Carlton Hotel Company, L.L.C 운영**기업단계전략집중, 수직적 통합, 다각화인수전략의 세부분석을 통해 세가지 전략비교 가능큰 기업의 사업단계에서도 발생가능(기업단계 승인 필요)CEO 나 다른 top 매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