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주)풀무원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3 ~ 7P
- 풀무원 소개
- 풀무원의 기업 이념
- 풀무원의 재무제표 (요약 재무제표, 재무제표의 구성비율 표)
2.대차대조표 분석 ----------------------------------8 ~13P
- 유동성분석
- 레버리지 분석
- 안정성 분석
- 자산구성 분석
3.손익 계산서 분석 ---------------------------------13 ~ 20P
- 수익성 분석
- 활동성 분석
- 성장성 분석
4.시장가치 분석-------------------------------------21 ~ 22P
- PER 분석
- PBR 분석
- PSR 분석
5.ROI 분석과 지수 법--------------------------------23 ~ 27P
- ROE 분석
- 지수 법 분석 (월의 지 수법과 트랜트의 지 수법)
6. 레버리지 분석 -------------------------------------28P
7. 종합 분석 결과 ------------------------------------29P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풀무원소개
분석대상으로 선정한 풀무원은 1981년 5월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이라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조그만 야채 가게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한다'라는 정신으로 식품을 양의 시대에서 질의 시대로 전환시키는 등 식품에 '질의 개념'을 도입하여 우리 나라 식품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1984년 5월 풀무원식품(주)으로 법인화 하여 1995년 상장회사로 되기까지 10여 년 동안 두부, 콩나물로 대변되는 생 식품과 장류, 면류, 건강보조식품, 먹는 샘물, 다이어트, 화장품, 생활용품, 유통 등의 사업을 전개해왔으며 최근에는 B2C사업인 내추럴 홀 푸드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하여 B2B사업인 푸드 머스, 문화사업(김치박물관), 외식사업, 바이오 산업 등에 진출하여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의 다각화와 경영의 합리화 및 전략정보화에도 한 걸음 앞서 나가기 위해 힘을 기울이는 기업이다.
안전식품의 대명사인 풀무원기업은 앞으로도 21세기 바이오 산업의 리더로서 생명을 하늘과 같이 여기며 `내 가족이 먹는 제품을 만든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자연을 담는 기업'으로서 항상 고객에게 기쁨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 풀무원의 기업이념
·고객기쁨경영 - 풀무원은 모든 사람이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생활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건강생활기업으로서 고객이 진정으로 만족하고 마음속에서 기쁨이 우러나오는 경영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다.
·품질경영 -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전달하기 위해 제조원칙을 제정, 준수하고있다.
·환경 경영 - 풀무원은 자연이 건강해야 인간도 건강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자연환경을 있는 그대로 보존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환경보전원칙을 제정하여 준수하는 기업이다.
◎시장상황
국내 소비 증가에 따른 경기 회복 및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대한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 증대 및 식생활 패턴의 변화로 생 식품 및 가공 편의 식품에 대한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서 성장성은 높은 기업으로 평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한국적 SCM 모델 연구 -(주) 풀무원 사례
  • 주)풀무원의 SCM 운영의 고찰을 통해 식품 산업에 생산부터 마지막 소비자의 관리에 이르기 까지 어떠한 유통 체계가 운영 되었는지 알아보고, 현재 해외 시장에 다소 소극적인 풀무원의 해외 진출 분야 타 기업의 사례 분석을 통한 SCM적 접근을 통해 (주)풀무원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해 SCM 경영 모델을 제시해 본다. Ⅱ. 회사 소개1. (주) 풀무원 (기업 개요)1981년 5월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이라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조그만 야채 가게

  • 풀무원의 물류관리
  • 풀무원의 기업 전략Web 기반의 도입을 통해서 실시간 업무처리가 가능해져 영업사원은 기존의 내근업무를 탈피하여 현장중심의 영업이 가능하게 됨가맹점의 경우는 풀무원 내부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어 영업성과의 JIT (Just In Time)가 구현됨 OEM업체는 주문량 조기확정에 따른 계획생산으로 생산성 향상을 통한 원가절감이 가능하게 됨User별로 차별화 된 화면구성 및 자료 제공 등 다양한 분석자료의 제공을 통해서 업무 효율이 배가

  • [마케팅관리론] 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
  • 주관 99 기업정보화마인드 부문 대상을 받았고 2000년 두부 및 콩나물 제품에 대해 non-GMO 원료 사용을 선언하였다. 2003년 물적 분할에 따른 신설 자회사 10개를 설립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하였다. 2006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완전표시제를 시행하였다. 2007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2008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을 하였고 식품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주)풀무원을 설립하였다.같은 해, 풀무원건강식품(주)를 합병하였다. < SWOT분석>Strength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사회공헌활동< 제일제당>목 차Ⅰ.서론 - 주제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Ⅱ.본론 1. Planning(1) Vision, Mission and Value (2) 슬로건과 미래목표 (3) 전략 1) business strategy - 4대 이니셔티브2) people strategy① 인사철학② 인재상 (4) 전략분석 1) SWOT 분석2) Product portfolio Matrix2. Organizing(1) 조직구조 1) 조직구조분석2) Speed경영추진팀(2) 주직구조변화와 조직문화 1) 맞춤형 복리후생 Plan2) 창의롭고 도전적인 젊은문화3. Leading(1) 동기부여 1) 역량체계2) 보상체계

  • [기업사례]<풀무원>-기업경영분석
  • 경영정보체계이다. 2) CAO(Computer Assisted Odering, 자동발주시스템) : 판매데이터(POS)를 기초로 한 자동발주처리로서, 고객의 수요에 대한 정보와 재고 및 행사 등 판매정보를 통합 분석하여 주문서를 작성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고객에 대한 반응과 효율적 상품보충 측면에서 잠재적 개선을 이룰 수 있으며 POS 데이터와 상품보충과정을 연계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한정된 판매공간에서의 상품판매 효과를 높일 수 있고, 판촉활동에 의해 발생하는 제품수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