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주요어휘,이야기지도,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노래지도,챈트지도,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 에듀넷활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목표
1. 의사소통능력을 기른다
2.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진다
3. 중․고등학교 영어 교육의 바탕을 형성한다
Ⅲ.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성취기준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
4. 쓰기
Ⅳ.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
Ⅴ.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주요어휘
1. I live in Seoul
2. School starts at 9 o`clock
3. Taller and Bigger
4. Mi-mi buys a present
5. Just a little, Just a few
6. The pizza house
7. The moving doghouse
8. The farmer and his goose
9. Our friends
10. Let`s go biking
11. Weather and clothes
12. There are four seasons
13. How do you feel today
14. Christmas is coming soon
15. At the dinner table
16. A look at Min-ho`s life
Ⅵ.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이야기지도
1. 이야기 지도의 의의
2. 이야기 지도 방법
1) 수업의 준비
2) 수업의 진행
3. 이야기 지도의 활용
Ⅶ.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노래지도와 챈트지도
1. Song and Chant의 장점
2. 리듬(Rhythm)지도 방법
3. 노래지도의 실제
4. 챈트지도의 실제
Ⅷ.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에듀넷활용교육
Ⅸ.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1. ICT 활용도구와 활용방법
2. ICT 활용 지도 계획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7차 교육 과정에서는 초등학교 영어 시간의 운영을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의 차이를 고려하여 심화․보충형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기를 권장하고 있으며, 특히 수준별 수업에서는 과제 혹은 활동 중심의 수업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따라서 단원의 어느 단계에서든 수준별 수업이 가능하나, 3․4학년에서는 학생의 자율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수업이 가능한 3차시 수업 이후를 수준별 수업의 가장 적합한 시기로 보고 매 단원의 3차시에 수준별 심화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 때 심화 과제는 교과서에 제시된 기본 활동을 마친 학생이 하나의 활동을 더한다는 의미로, 학습 언어의 확장을 의미하지 않는다.
따라서 교사가 학급 상황에 맞게 심화 과제를 만들어 제시하고자 할 때 단원에서 배운 영어 표현이 아닌 새로운 표현을 제시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물론 다른 단원에서 이미 학습한 언어는 나선형으로 복습하는 의미에서 추가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은 교재로 같은 내용을 학습해도 학습자의 수준과 지역적인 특성에 따라 학습 결과가 차이를 나타내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이러한 견지는 새 교과서에도 반영되어 심화 과정을 교과서에는 제시하지 않고 하나의 가능한 활동으로서 지도서에만 제시하고 있다. 즉, 3차시에 Let`s Play(3)을 마친 학생이 부가적인 활동을 한 가지 더 함으로써 언어 사용의 다양한 기회를 주고자 심화 과제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학생들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기본 학습으로서 Let`s Play(3)을 먼저 실시한 후 다 마친 학생에게는 심화 과제를 부가적 과제로 주고, 기본 학습의 속도가 느린 학생은 활동을 계속하게 한다. 만약 기본 학습으로 제시된 Let`s Play(3)을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학생이 발견되면 보충 학습을 할 수 있다. 이 때 2차시 학습에서 활동한 과제를 다시 제시하며 교사가 지도해 줄 수 있다. 학생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과제를 다시 익혀야 하는 부담이 없고, 교사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보충 과제를 고안해야 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보충 학습의 내용은 학생의 개인차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도서에는 보충 활동을 제시하지 않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진철 외(1998), 초등 영어 교수법, 학문출판
◉ 김정렬(1999),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영어 수업, 영어 평가 및 멀티미디어 교육론, 호남영어교육학회 영어교육총서, 서울 한국문화사
◉ 김정렬·한희정(2003), ICT 활용 영어교육, 서울 교문사
◉ 박영예(1998), 만들면서 배우는 초등영어, 서울 문진미디어
◉ 이완기(1996), 초등영어교육론, 서울 문진당
◉ 한국교육학술정보원(2001), 영어과에서의 ICT 활용 교육 안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학습자료,교과용도서,동화,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평가
- [중학교][중등][영어과][영어교육]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실태와 내용체계표,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준별교육과정,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ICT활용교육,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활동 과제 분석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초등영어 학습지도안] 주제 Body
- [초등학교 영어과교육과정]초등학교 영어과교육과정 목표,내용,TEE정책, 초등학교 영어과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론,문제점,지도방법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 적성검사분석 학부 레포트
- 롯즈의의사결정 분석틀
- 글쓰기(서평쓰기, 개요, 최종본)_원신연 감독의 살인자의 기억법을 감상하고
- 아동복지론 최근 아동학대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다 아동학대와 관련된 최근 인터넷 신문기사(2년 이내)를 스크랩한 후 기사내용에 대한 느낀점을 서술해보시오
- [Skills for success5 UNIT6 본문해석] Skills for success 5 UNIT6 Reading1 The New Oases 본문번역
- [A+자료] 인지치료 Cognitive Therapy 발표 PPT 자료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_우리나라 교육문화중 기능론과 갈등론을 적용하여 입장을 설명하시오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