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교사역할,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주의점,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긍정적효과,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이론적 배경
1. 행동주의 이론
2. 인본주의 이론

Ⅲ.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과 교사의 역할

Ⅳ.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주의점

Ⅴ.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긍정적 효과

Ⅵ.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방법
1. 노래 지도의 절차
2. 음악에 맞추어 율동하기
3. 노래 선곡
1) 노래선곡시 유의할점
2) 일의 분담
3) 발음연습 철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얼마나 써먹을 수 있을까? 영어 수업에서 외웠던 단어들과 어휘들은 머릿속에서 쉽게 사라진다. 평소에 영어를 쓰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당연한 결과이다. 그리고 또 다시 영어 공부를 하고, 또 잊어버리곤 한다. 학생들은 그런 일련의 과정 속에서 영어 학습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흥미를 잃는다. 우리나라의 교육에서 도입된 많은 학습방법들조차도 그런 부담을 쉽게 떨치지 못한다. 그리하여 우리는 당장 더욱 더 자연스럽고 흥미 있는 영어 노래 교육으로 눈 돌리게 된다.
영어 노래 교육은 장점은 무엇보다도 쉽다는 것이다. 누구도 노래를 외우려고 해서 외우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멜로디와 리듬에 맞춰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그 노래와 그 속의 어휘들을 익힐 수 있다. 특히 주입식으로 지식을 강제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활동에 참가하면서 좀 더 진취적인 교육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처음에는 발음도 명확하지 않지만 차츰 적극적으로 노래를 부르다보면 영어의 관용어나 억양도 쉽게 깨달을 수 있다. 또한 아는 노래는 자연스럽게 반복해서 부르게 됨으로 반복학습으로도 매우 적합하다. 그러므로 영어 노래 교육은 별다른 프로그램이나 기구의 사용 없이도 훌륭한 학습방법이 될 수 있다.

Ⅱ.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이론적 배경

인간은 감정을 가진 주체이고 이를 표출하는 방식도 제각기 다르다. 이 점이 커다란 변수가 되어 영어 학습에 영향을 끼쳤는데 이 장에서는 영어 학습에서의 정의적인 요인을 행동주의 이론과 인본주의 이론으로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은아 / 유아의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실태와 인식조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1996
김유경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 동화학습이 유아 영어의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2003
이완기 / 초등영어교육론, 서울: 문진미디어, 2000
이혜신 /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2004
이의갑 외 / 영어과 교육과정 개선방향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5
장경숙․최승현 공저 /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영어과 내용 교수 지식(PCK)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즐거운 발명공작,창작무용, 즐거운 아침활동,통일교육, 즐거운 학급운영, 즐거운 수학수업(수학교육), 즐거운 체육수업(체육교육), 즐거운 식사시간
  • 교육1. Edutainment 형 통일교육: 게임, 퍼즐풀이, 퀴즈, 민속놀이 등2. 민족의 비전에 대한 교사의 자각을 통해 학생들에게 통일을 희망하도록 해야한다3.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출발하는 통일교육이 되어야한다4.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한다Ⅴ. 즐거운 학급운영1. 언어를 통한 인성지도1) 위력있는 말2) 콕콕 찍어서 칭찬하기 : 구체적 행동 칭찬3) 지시의 방향전환 : 중단형 지시에서 탈피하여 제시형 지시로

  • 유아 언어 교육 수업지도안 작성법과 일일 계획안 및 연계 활동
  • 교사가 유아의 언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은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하다.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를 골고루 발달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것이며 유아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도 교사의 역할이다. 특히 유아기의 학습은 자신이 이미 경험해왔던 것, 흥미가 있는 것에서 시작할 수 있으므로 유아의 발달 상태와 흥미를 아는 것도 교사의 중요한 몫이다. 언어 교육은 유아의 일상 내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으로 대집단 활동을 구성하는 것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학습과 정황학습의 교실 환경3.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교사와 학생4.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주의점5.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수업지도안 결론 - 교실 현장에서의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을 위하여 참고문헌 상 황 학 습 ․ 정 황 학 습 구성주의 - 상황학습․정황학습의 이론의 기원1. 구성주의 이론의 개념 - 지식이란 무엇이며, 교육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가르쳐야만 하고, 효과적으로 가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방법목 차Ⅰ. 다중지능이론 ① 다중지능의 정의② 전통적인 지능관과의 비교③ 다중지능이론의 이론적 배경④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기능⑤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원리⑥ 다중지능이론의 특징⑦ 다중지능이론에의 비판⑧ 다중지능이론의 의의⑨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Ⅱ. 프로젝트 학습 ① 프로젝트 학습의 정의② 프로젝트 학습의 역사적 배경③ 프로젝트 학습의 목적④ 프로젝트 학습의 원리⑤ 프로젝트 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 [영유아교수방법론 2021]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습활동자로서 학습을 진행하며 개인적 조건, 즉 지능, 창의력, 지적수준, 인지양식, 태도, 흥미 등의 개인차를 최대한으로 반영할 수 있는 학습방법이다.본론에서는 첫째,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둘째,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Ⅱ. 본론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교사가 가진 발달이론과 교육신념에 따라 교수학습의 방법과 활동 구성, 교사의 역할이 달라지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