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남성잡지 맥심의 군인 마케팅을 통한 수익창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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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환경 분석
1-1. 소비자 분석
1-2. 경쟁자 분석
1-3. 자사 분석

2. 환경 분석을 통한 이슈도출

Ⅱ. 본론

1. S/T/P 분석
1-1. 시장 세분화
1-2. 타겟 설정
1-3. 포지셔닝

2. 4P 전략
2-1. 제품 전략
2-2. 가격 전략
2-3. 유통 전략
2-4. 판촉 전략

Ⅲ. 부록

1. 출처
2. 설문조사
본문내용

위 환경 분석을 토대로 우리는 잡지의 주 고객층이 20~30대의 남성들임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의 특성상 헌법 제 39조 1항에 규정 된 ‘국방의 의무’ 로 남성들이 20대의 시간을 군대에서 보내고 있다. 이 하나만으로 우리 나라 20대의 남성들은 2년 남짓의 시간을 내 의지와 상관없는 장소에서 상관의 명령에 복종하며 생활한다. 군대는 절대 다수가 남성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사고와 문화 전반 그리고 가치관 모두 남성 중심적이다. 때문에 대화 역시 이러한 관점에서 이루어졌고, 음담패설이나 여성 비하적인 대화는 그것이 마치 가치중립적인 것인 양 자연스레 행해진다.
군대 아닌 사회에서 화제는 최신 상영하는 영화나 뮤지컬 등의 공연, 그리고 인기있는 TV프로가 되겠지만 이러한 것들을 접하기 힘든 군대에서는 부대에 돌아다니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읽어서 닳고 닳은, 책이 주된 화제가 되곤 했다. 때문에 군대에 있어 책이 미치는 영향은 그 어느 집단보다도 크다. 이러한 대화의 중심에 선 선임병들이 신주단지마냥 애지중지하던 잡지가 있었으니 이것이 바로 ‘Maxim`이다.
이때 군대의 특성상 선정적이고, 군대를 맥심잡지의 핵심 컨셉은 국내 남성잡지들과는 달리 오해하고 있는 게 있는데 모든 잡지는 군인이 제일 많이 본다. 가장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1-3. 포지셔닝
⇒ 현재 시장 점유상태를 지각도를 통해 분석해보았다.










⇒ 맥심은 국내 남성잡지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컨셉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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