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샤프전자 공기청정기 멕시코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기업 분석
(1) Sharp 전자 소개
(2) 제품 (공기 청정기) 소개
(3) 생산
2. 산업 분석
3. 해외 시장 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4. 해외 경쟁자 분석
5. 해외 고객 분석
6. 해외 시장의 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
7 .목표시장 및 해외 시장 진입 전략 선정
8. 조직 및 인력 자원 결정
- 본문내용
-
1. 선정 기업 분석
(1) Sharp 전자 소개
창업자 토쿠지 하야카와가 19세때 동경에서 금속가공업을 창업하면서 샤프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1915년 그는 토쿠지 하야카와식 연필을 발명하였다. 이 제품은 개량을 거듭하여 1916년에는 지금까지 없었던 극도로 얇은 근대적인 필기구로 성장하였으며 민주화운동이 활발하던 당시의 자유롭고 민주적인시대 흐름에 맞춘 가볍고 현대적인 형태의 선진 필기구로 당대를 풍미했다. 명칭도 Ever Ready Pencil로 시작하여 이후에 "샤프 펜슬"이 되었다. 이 샤프 펜슬은 외국에서도 그 효용성을 인정받았으며, 1926년 미국 특허를 취득하는 등 세계적인 상표로 발돋음하는 회사로 알려지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저희 회사의 명칭인 "SHARP"가 이 샤프 펜슬에서 유래되었다.
그 후 1925년 소형 광석 라디오세트를 조립으로 성공,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가전제품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기 시작하여 1951년엔 텔레비전, 1960년엔 컬러 텔레비전, 1962년 전자렌지, 1965년 일본 최초의 턴테이블식 전자렌지 개발 등 발전하게 되었다.
(2) 제품 (공기 청정기) 소개
샤프 전자의 공기 청정기는 그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디자인 면에서는 샤프 특유의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고 (샤프전자의 모든 가전 제품 또는 음향기기들은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성능 면에서는 다양한 연구기관에서의 인증서가 뛰어난 성능을 인정해 주고 있다. 서울대 미생물 연구소에서 감기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89.15% 제거 효과를 인증해 주었고, 일본 히로시마 대학에서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등
자료평가
- 와 잘썼다
- mcpi***
(2004.11.26 04:11: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