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샤프전자 공기청정기 멕시코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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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기업 분석
(1) Sharp 전자 소개
(2) 제품 (공기 청정기) 소개
(3) 생산
2. 산업 분석
3. 해외 시장 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4. 해외 경쟁자 분석
5. 해외 고객 분석
6. 해외 시장의 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
7 .목표시장 및 해외 시장 진입 전략 선정
8. 조직 및 인력 자원 결정
본문내용
1. 선정 기업 분석

(1) Sharp 전자 소개

창업자 토쿠지 하야카와가 19세때 동경에서 금속가공업을 창업하면서 샤프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1915년 그는 토쿠지 하야카와식 연필을 발명하였다. 이 제품은 개량을 거듭하여 1916년에는 지금까지 없었던 극도로 얇은 근대적인 필기구로 성장하였으며 민주화운동이 활발하던 당시의 자유롭고 민주적인시대 흐름에 맞춘 가볍고 현대적인 형태의 선진 필기구로 당대를 풍미했다. 명칭도 Ever Ready Pencil로 시작하여 이후에 "샤프 펜슬"이 되었다. 이 샤프 펜슬은 외국에서도 그 효용성을 인정받았으며, 1926년 미국 특허를 취득하는 등 세계적인 상표로 발돋음하는 회사로 알려지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저희 회사의 명칭인 "SHARP"가 이 샤프 펜슬에서 유래되었다.
그 후 1925년 소형 광석 라디오세트를 조립으로 성공,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가전제품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기 시작하여 1951년엔 텔레비전, 1960년엔 컬러 텔레비전, 1962년 전자렌지, 1965년 일본 최초의 턴테이블식 전자렌지 개발 등 발전하게 되었다.

(2) 제품 (공기 청정기) 소개
샤프 전자의 공기 청정기는 그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디자인 면에서는 샤프 특유의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고 (샤프전자의 모든 가전 제품 또는 음향기기들은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성능 면에서는 다양한 연구기관에서의 인증서가 뛰어난 성능을 인정해 주고 있다. 서울대 미생물 연구소에서 감기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89.15% 제거 효과를 인증해 주었고, 일본 히로시마 대학에서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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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 잘썼다
  • mcpi***
    (2004.11.26 04: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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