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방법,교과서,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지도교사,다양한활동,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제6차,7차교육과정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현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설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영어교육 수업평가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현황,쟁점,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연구사례,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발전과제,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제언
- [고등학교 교육과정]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개정중점,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기본내용, 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 재량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 특별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개선과제
- 재량활동 개념, 재량활동 구분, 재량활동 교육적의의, 재량활동 편제,내용, 재량활동 문제점, 교과재량활동, 창의적재량활동, 재량활동 개선방안
- [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과정,읽기지도,듣기지도,어휘지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과정 비교
- 목차
-
Ⅰ. 서론
Ⅱ.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배경
Ⅲ.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필요성
Ⅳ.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수학습방법
1. 교수․학습 계획 및 진행
2. 교수․학습 방법
1) 조별 학습 운영
2) 자발적인 말하기․듣기 활동의 강화
3) 게임의 법칙
4) Ice Breaker
3. 교수․학습 자료
1) 수업자료 선택 기준
2) 수업자료의 종류
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과서
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지도교사
Ⅶ.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다양한 활동
1. 교실 환경 조성면
2. 학습 자료면
1) 역할극 자료 제작
2) 주사위 만들기
3) 자석 낚시대
4) 빙고판
5) 점수판
6) flash card
7) 그림책 만들기
8) 옷걸이 이용
9) 손가락 캐스터네츠 만들기
10) 그림사전 만들기
3. 수업중 시간이 남을 때
Ⅷ.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제6차 교육과정과 제7차 교육과정 비교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의사소통이란 언어의 4영역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골고루 개발할 수 있게 하는 능력으로 하위 단계에서는 음을 통한 이해와 표현 기능에 중점을 두어 기본적인 어휘나 문장을 다양한 상황에서 듣고 대답함으로써 듣고 말하는 내용들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인쇄물을 통하여 읽거나 메모 등을 통하여 남김으로써 문법 번역식 영작이나 독해가 아닌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갖는 읽기와 쓰기 능력을 말한다.
이에 대해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시청각 자료와 조작활동이 가능한 자료의 제공을 통해 학생들끼리 상호 작용을 쉽게 할 수 있고, 교과서는 상호 작용의 분석, 담화 분석 등의 해설을 제공해 주며, 학습자에게 의사 교환의 유형이나 상호 작용의 형태를 조직하고 세분화하여 과학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편성해야 한다. 의사소통 학습 방법에서는 유의적인 연습과 의사 소통 연습이 중요한 맥이 된다. 이런 연습에는 특정한 언어 항목의 기계적인 연습이나 조작적인 연습이 아니라 유의적인 구화 연습과 정보차 연습을 통한 과정이 있어야 한다. 정보차를 이용한 연습은 실생활에서의 대화와 비슷한 상황을 제시하고 두 학습자가 서로 다른 정보를 알게 한 다음에 각자의 정보를 교환하는 과정을 통해서 영어를 연습하는 것이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게 하는 연습도 의사소통 학습 방법의 하나이다. 개인의 취미, 기호, 계획, 희망, 지리적 위치, 가정에서의 역할 등을 서로 묻고 대답하는 과정을 통하여 영어기능이 형성되는 것이다.
의사 소통 학습 방법에서 문제 해결 활동은 화․청자간에 상호 작용을 통해서 자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의견을 조율해 가는 과정을 포함한다.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과정도 있고, 실생활과 비슷한 내용과 상황을 제시하고 자신의 역할을 언어로 표현하는 과정도 있는데 이런 과정을 통해서 실제 필요한 언어교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노래를 활용하는 방법은 교육적인 가치가 높고 배우기 쉬우며 반복적인 발성이 가능하므로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는데 지속적인 강점이 있다. 또한 노래는 그 자체가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문화를 이해하고 정서를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면에서 유효한 습득방법이다. 아울러 게임을 통한 영어 학습은 의사소통과정에 더욱 효과적인데 언어 구조를 터득하는 연습보다 언어를 사용하는 연습을 실제 체험하기 때문에 이런 학
- 참고문헌
-
김광수 외 / 초등영어 지도법, 문진미디어, 1998
교육부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영어), 1996
배두본 / 영어교육학, 서울 한신문화사, 1997
신용진 / 영어 교수학습 이론과 실제, 서울 한신문화사, 1996
신용진 / 영어교수공학, 서울 한신문화사, 1991
이완기 / 초등 영어 교육론, 서울 문진미디어,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 문학과 인간탐구 고난을 딛고 탄생한 영웅 헤라클레스
- 교육실습생 지도 계획서(유치원)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