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소개 그리고 시장현황 및 분석
2 .사업 추진 배경
3.시장현황
4.수익성 분석
5.투자규모
6. 예상수익
본문내용
1. 사업소개 그리고 시장현황 및 분석
(1)사업소개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은 현재 성행하고 여러 종류의 Take-out 사업 아이템 중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종류의 아이템으로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take-out의 개념과 최근 점점 더 사람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가고 있는 Well-being Boom의 건강에 초점을 맞추어 두가지의 장점을 혼합하여 만든 새로운 개념의 Take-out 전문점이다.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은 전통차 단 한가지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예전의 이미지로부터 탈피하여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한과나 떡과 같이 전통차와 어울릴 수 있는 간단한 음식들도 같이 제공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보다 더 크게 어필 할 수 있을 것이다.

(2)사업현황 및 분석
현재 Take-out 시장 중 마실 것과 관련하여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Take-out 커피 전문점은 1999년 후반기 외국 기업인 스타벅스를 필두로 늘어나기 시작하여 최근에 들어서는 전국적으로 가맹점과 독립점포를 합하여 대략 4천5백개 정도로 성숙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와 같이 Take-out 커피 전문점은 수없이 많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최근에 와서는 시장이 포화수준을 넘어서 한계에 도달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Take-out 커피 전문점처럼 운영에 있어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없고, 창업비용이 다른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사업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은 좋은 아이템으로 다가 갈수 있다.
현재 전통차는 전통찻집에서나 혹은 직접 전통차를 구매해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하기 불편했다. 그리고 커피나 버블티 등과 같이 Take-out점 이라는 것 또한 없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만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최상의 아이템이 될 것이다. 또한 최근 들어 사람들의 입맛에 맞고 보기에도 케익이나 빵과 비교하여도 전혀 뒤쳐짐이 없을 정도로 새롭게 변신한 우리의 전통 한과나 떡 또한 전통차 Take-out 전문점에서 제공을 한다면 Take-out 전문점에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존에 커피에 익숙해져 있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끌어 당길 수 있는 제품의 구성과 개선이 필요하다. 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광고비용의 부담이 크고, 기존에 다른 Take-out 전문점을 생각하고 있는 점포 창업주를 설득하는데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현재 시장에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이 없기 때문에 다른 기업이 끼어들기도 쉬워 이들과의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브랜드 개발 역시 필요하다.

- Take-out 커피 전문점 포화 상태이다.
- 아직 시장에는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이 존재하지 않는다.
- 건강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크게 어필 할 수 있다.
- 새롭게 변신한 우리의 한과나 떡 등도 제공할 수 있다.
- 3~4평의 소규모 점포로도 운영가능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기 때문에 광고 비용이 많이 든다.
- 커피에 익숙해져 있는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
- 현재 시장에 존재 하지 않다 보니 다른 기업이 끼어들기 쉽기 때문에 톡특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소자본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사업일 경우에는 해당 관청에 가서 먼저 인허가부터 받아야 한다. Ⅱ. 소자본 창업 사업계획서1. 사업의 개요1) 사업 개념본 사업은 고급 안주는 꼭 술집에서나 먹을 수 있다는 기존 틀을 탈피하여 캠퍼스 내, 주변 혹은 인근 공원 등 야외에서 술자리를 가지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주목하고 이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고급 안주를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 즉, 인건비가 적게 드는 Take- Out 전문점의 이점을 십분 활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고

  • [사업계획서] TAKE OUT 떡 전문점
  • 사업을 한다는 생각으로 만들려고 노력 했습니다. 과제를 하면서 창업 아이템 정하는 것부터 조직을 효율적으로 구조화시키는 것까지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 하다는 것을 실감했고, 간접경험이나마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참고문헌▶통계청홈페이지 (www.nso.go.kr) ▶전통 차 까페 (www.moolkol.co.kr) ▶이화당 떡-(www.ewhadang.com)▶검색엔진 네이버 (www.naver.com) ▶검색엔진 엠파스 (www.empas.com) ▶검색엔진 구글 (www.google.co.kr)▶한국전통음식연구소

  • [사업계획서] 전통차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 전통차 하면 흔히 떠올리는 인사동 분위기에 대한 고정관념도 한 몫 할 수 있다. 이것에 대한 대안으로서 매장 자체에서 깔끔하고 현대적인 분위기가 풍길 수 있도록 해야 하고 - 한국 전통의 분위기가 나는 일회용 컵을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도 너무 강조하지는 않되, 은근한 미와 우리 것에 대한 현대적인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다. 기회가. Opportunity - 우리 전통의 것과 서양의 Take out문화를 접목시킨 부문에서는 선두주자. 거

  • 전통차 테이크 아웃 사업계획서
  • 전통차 시장의 규모는 1천8억 원으로 추산되고 2006년에는 3,000억 원 정도이다. 그 가운데 70% 정도를 현미녹차와 같은 티백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3 자사분석(SWOT)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전통차의 효능을 이용하여 웰빙시대에 걸 맞는 트렌디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Take-out, 여러 이벤트 등을 통하여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다가 갈 수 있다. 기존 전통차가 가져다주는 거부감을 특히 주요 고객층인 20대 여성들이 느낄 수 있다. 사업경험이 풍부하지

  • 창업계획서 - 전통차 & 디저트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PPT
  • 전통차를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시음회를 실시3) 기획 상품- 특별한 기념일에 선물을 할 수 있는 기획 상품을 출시한다. 자사만의 차별화 된 느낌과 분위기를 자아내는 포장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독특한 선물이 될 수 있도록 꾸밈.7. 재무계획(1) 예상 사업초기비용(2) 자금조달계획1인당 3천만 원 씩 x 동업자 6명 = 총액 1억 8천만 원(3) 예상 월수익 (월단위)(4) 예상 손익분기점 월 매출 평균 1,500만원으로 잡고 고정비 및 변동비 제외. 순수익 1,09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