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형사립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립형사립고에 대한 일반적인 정리와 찬반 의견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목차
1. 자립형 사립고
( 정의, 배경, 의미, 기대효과등...)
2. 자립형 사립고 찬성의견
3. 자립형 사립고 반대의견
- 본문내용
-
⊙정의
자립형 사립고는 정부의 보조금을 받지않고 학교 스스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학생과 교사의 선발, 교육비 책정 등에 대해서도 정부의 간섭을 받지 않는 학교를 말한다.
⊙자립형 사립고 추진 배경
ⅰ)자립형 사립고를 통한 평준화 보완
자립형 사립학교제도는 기존의 고교 평준화 제도를 보완하는 제도로 등장.
평준화 정책은 형평성의 추진이라는 목적하에 진행되었으나 현재 사교육비가 GDP의 2.9%, 교육의 부익부 빈익빈 현상,하향 평준화 등의 결과가 나타났다.
ⅱ)획일적이고 정형화된 교육체제에서 다양화·특성화된 교육체제로의 변화
ⅲ)유연하고 자율적인 학교운영이 요구, 학생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교교육체제의 정립
ⅳ)교육기회의 형평성 보장에 기여하여 온 평준화의 원칙을 유지하면서 교육의 경쟁력과 다양성을 확보 및 평준화의 구조적 한계 극복
◎평준화 제도에 관하여
고등학교 평준화제도는 1973년 `입시제도 연구위원회`의 제안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1974년 시작되었다. 과열된 입시경쟁과 과열 과외의 성행으로 학교교육의 권위가 실추된 배경에서 나온 대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1
- 성인학습자의 교육 참여 동기유형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2
- 항일전쟁시기의 중국현대문단
- 학교폭력 등 청소년 집단 괴롭힘의 원인과 해결 방안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만 5세 동작교육활동계획안
- 지적장애아동의 특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