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데이터클리어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Dataclear사 소개
Ⅱ. 환경분석
1. Dataclear사의 외부환경분석
2. Dataclear사의 내부환경분석
3. 해외시장분석
4. 잠재 경쟁자 분석

<본론>
Ⅰ. 대안 1 - 시장 다각화
1. 단일산업에 집중
2. 다각화전략의 정의 및 연구
3. 다각화의 목적
4. 다각화전략의 유형
5. 다각화 전략의 수립
6. 다각화를 추진하는 방법
7. 다각화의 장점
8.다각화의 단점
9. 다각화 실패원인(다각화된 기업의 성과하락 원인)

Ⅱ. 대안 2 - 수 출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Ⅲ. 대안 3 - 라이슨싱
1. 라이슨싱의 정의
2. 라이슨싱의 장점
3. 라이슨싱의 단점
Ⅳ. 대안 4 - 해외직접투자(FDI)
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
2. 해외직접투자시 발생하는 장단점
<결론>
Ⅰ. 평가
본문내용
<서론>

Ⅰ. Dataclear사 소개

Dataclear사는 CEO인 그레그 맬넬리가 두 연구자들의 알고리즘에 기반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첨단의 데이터분석용 팩키지인 클리어클라우드를 탄생시켜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하였다. 그리하여 1999년도 22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2000년도 회계연도에는 530만 달러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Dataclear사의 대표이사 그레그 맥넬리는 대학에서 이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버클
리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볼랜드사와 오라클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부서와 제품개발 부서에서 15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1998년도에 캘리포니아주의 팔로얄토시에 Dataclear라는 회사를 창업하였다. 그 당시 그레그는 많은 회사들이 자신들의 정보분석 능력을 초과하는 속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고 데이터분석이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개척 분야라고 생각하였다. 그리하여 세미나에서 전문적인 프로그래머의 도움 없이도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많은 양의 정보를 선별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일련의 알고리즘을 발표한 두 연구자에 의해서 그러한 알고리즘이 가진 시장기회를 감지하고 오라클사로부터 받은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자금을 마련하여 두 연구자들과 합작하여 Dataclear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다.

Ⅱ. 환경분석

1. Dataclear사의 외부환경분석

현재 Dataclear사는 기존 기업간의 경쟁은 없는 상태이며 소비자와의 교섭력 즉, 기대 수요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공급자와의 교섭력 즉, 자금조달도 비교적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현재 데이터 분석용 소프트웨어는 Dataclear사에서만 생산·공급하고 있으므로 Dataclear사의 데이터 분석용 팩키지인 클리어클라우드를 대신할 수 있을 만한 대체제의 위협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잠재적인 진입자로는 비지닷이라
는 회사가 있다.

2. Dataclear사의 내부환경분석

Dataclear사는 클리어클라우드의 성공으로 단기간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하여 1999년에는 22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0년 회계연도에는 53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2001년에는 2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2002년도에는 6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할 만큼 아주 전도유망한 회사라 할 수 있
참고문헌
1. http://inhavision.inha.ac.kr/~ybhong/Finance/Readings/Restructuring.htm
2. http://www.brandstock.co.kr/brandcampus/study/son/son_17.html
3. http://3m.co.kr/news/2000-4.html
4.http://home.dwc.net/waterson/content.asp?userchk=waterson&board=waterson_%5E_ 3&SeqNum=43
5. http://eclass.yonsei.ac.kr/~soora/resources/strategy_lecture6.hwp
6. http://mis.kyunghee.ac.kr/files/
7. ‘글로벌 경영 :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저 / 박영사
8. ‘글로벌 기업을 향하여’ 스테판H.라인스미스 저 / 삼성국제경영연구소 역 / 21세기북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용, ㅋ
  • jinprett***
    (2006.05.05 22:29:0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사례
  • 데이터 클리어사의 CEO 그레그는 해외로의 진출이냐, 국내에서의 내부역량 강화냐를 놓고 고심하게 된다.그레그는 지금 현재 전략적 제휴를 고려중이지만 국제경영 경험에 대한 부족으로 인해 회의적인 입장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 소극적 방법인 수출을 생각하면서 장기적인 기업의 앞날을 고민하고 있다.만약 우리 조가 데이터클리어사의 최고경영진이라면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데이터클리어가 할 수 있는 방안은 여러 가지이다.

  • [국제경영전략] Data Clear사(데이터클리어)의 국제경영전략
  • 전략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시켜야 한다. 아래의 세 대안들을 통해 각각의 강,약점과 현재의 상황적요소들을 비교,분석해보면서 앞으로 펼쳐질 시나리오를 고려해 이상적인 대안을 찾아보도록 하자.☞ 대안1. 국내시장내의 주력- 자사의 국내시장 독점은 사실상 불가능- 국제경영측면에서의 경험 부족. 해외진출 위험성 ?- 국내시장의 주력을 통한 매출 달성 -> 자본확보 -> 안정적인 해외진출< 대안1. 문제 요소들 >S/W추가 개발비용약2백만달러추가

  • Johnson & Johnson의 기업의 조직 문화와 기업의 조직 특징 분석 레포트
  • 경영자(사업본부장)를 갖고 있으며, 그는 일정 제품이나 서비스 그리고 시장에 관한 전략․영업․성과 모두에 전적이 책임을 지고 의사 결정을 한다. 존슨 앤 존슨의 본사는 각 사업부(해외 지사)에 재무․법률․세금 등 여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부의 감독자로서의 역할을 하며 업적을 평가하고 통제한다. 그러므로 각 사업부는 주어진 범주 안에서 자율적이다.즉, 단위사업부장은 본사에서 설정한 지침의 범위 안에서 사업부를 마음대로 지휘

  • [국제경영] 데이터 클리어 해외시장진출
  • 해외직접투자의 단독투자와 합작투자 이렇게 3가지 방안을 수립하였다. 지금부터 이 대안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하겠다.1. 국내시장에 주력국내지향기업이란 국내시장을 목표로 생산 및 판매활동을 전개하는 것인데 데이터 클리어사는 소규모 회사로 국제 경험이 전무한 상태이다. 최고경영자와 임직원들의 국제 경영활동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서 무리한 확장 전략은 불확실성과 위험성이 증가해 실패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기존시장

  • [국제경영사례조사] 데이터 클리어 해외진출
  • 진출하고자 하는 계획을 갖고 있었다. 데이터 클리어는 그동안 데이터분석 시장에서 유일한 회사로 국내 시장에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었으나 영국의 비지닷(VisiDat)이라는 신설회사의 등장으로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데이터클리어는 경쟁자들의 해외 시장의 공략에 따른 위협을 저지하기 위하여 해외로 확장해 나가야 할 것인지, 해외로 사업을 확장한다면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Ⅱ. 진입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