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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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성공요인분석
7. H. O. G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기존의 전형적인 판매전의 마케팅전략과는 다른 판매 후의 다른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방법을 통한 기업의 목적 달성

할리 데이비슨만이 가진 고유한 그룹 H. O. G를 통한 할리만의 특유의 마케팅 전략의 연구 필요성
할리 데이비슨의 역사


1903년 윌리엄 할리(william Harley)와 아서 데이비슨(Arthur Davidson)이 공동 창업

1907년 Harley Davidson Motor Company를 창립

자전거에 모터를 단 모터사이클로 시작

여가활동의 극대화


1980년대 이후 급속한 경제성장과 국민의 여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질 충족의 단계에서 지적인 생활 수준 향상으로 비중을 옮김

이에 발맞추어 할리 데이비슨과 같은 고가의 모터 사이클은 이동/ 수송의 용도보다는 레저의 용도로 사용되어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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