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코홈플러스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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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1.합작 배경 및 과정
2.합작 과정
3. Home Plus 성공요인
4. 앞으로의 위협요소와 그에 따른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월마트 및 까르푸 : 한국적 현실 에는 관심이 없는 자신들의 스탠다드 고수 . 규모의 경제상 국내 적용에 문제가 있었던 미국시스템
▷ 테스코 : 한국이라는 지역의 특수성을 인정.한반도의 크기와 유사해 물류시스템 측면에서 한국현실에 부합했던 영국시스템
▷삼성과 테스코간 경영 합작 이후 1년이내 Glocalisation 이라는 기조 확립
▷시장과 고객전략은 철저히 로
컬화되어야 한다는 원칙 고수
▷TESCO라는 社名(사명)대신
홈플러스라는 새로운 점포명
을 사용
1)합작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현지화에
적극적으로 활용
삼성이 갖는 지분은 5%정도에 불과함
그럼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아직 ‘삼성’
계열사로 인식하고 있음

->글로벌 기업에 대한 진입장벽이나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자연스럽게
뛰어넘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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