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마케팅과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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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싱글족의 탄생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2.싱글 마케팅 전략
3.싱글 마케팅과 부동산 적용사례
4.부동산 싱글 마케팅 역할과 과제
본문내용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1995년 164만 가구에서 지난해 338만 가구로 13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 이 가운데 독거노인·실업자·이혼가정 등 불안정한 독신가구를 제외한 20~40대 싱글족이 30%로, 2014년엔 6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약 5분의 1이 싱글족이라고 할 수 있다.
일상적인 생활필수품보다는 취미나 여가활동,
자기치장 등과 관련된 항복 및 자기계발에 돈을 많이 씀
자기 자신을 위해 쓸 수 있는 1인당 가처분소득이
식구 수가 많은 일반 가정에 비해 높은 편임
새로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고 수용이 빠름.
또한 특이한 광고에 즉흥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음
사교생활과 패션이나 문화생활에 적극적이기 때문에
다른 소비계층의 동경의 대상이 되며
싱글이 선도하는 트렌드가 중시됨
싱글들이 꿈꾸는 집의 조건
싱글들은 목돈 마련이 어렵기 때문에 월세를 선호함
집 주변의 부대시설이나 집 안의 시설 : 집 근처에 취미활동이나 스트레스를
풀만한 여가공간을 선호하고 내부에도 가전제품과 인테리어가 완비된 것을 추구
교통 근접성과 생활 편의성 : 학교나 회사 등 소속 장소를 중심으로 물리적
거리가 가깝고 밤늦게 귀가할 상황을 대비해 대중교통 수단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로변에 가까운 집을 선호
싱글족 전용 주거 공간, 원룸과 오피스텔
싱글족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주거형태는 필트인 오피스텔
주로 10~20평 정도의 평형, 교통이나 근린시설과의 접근성 양호
보안과 방범시설을 철저하게 갖춘 안전형 오피스텔 선호
오피스텔 1~2층에 스포츠 시설이나 편의점, 빨래방 등 싱글족이 주로 이용
하는 각종 편의시설을 갖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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