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윤리경영 개발(유통부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통업 윤리경영 필요성
2.이랜드 그룹 소개
3.이랜드 역사 및 연혁
4.이랜드 경영 이념
5.이랜드 윤리경영 특징
6.이랜드 윤리경영 내용
7.윤리경영 개발

본문내용
유통업은 고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상품을 판매, 고객편의를 위해 설치된 시설물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 안전관리의 중요성

제조업체나 납품업체에 대한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소매업체와 공급업체간의 불공정 거래행위나 비정상적 대가요구의 비윤리적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존재

식품과 일상용품의 대리인으로서 책임이 필요함

지역기반 점포로서의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 필요

1980년 보세의류가게로 시작

1986년 법인등록 후 아동복사업과 여성 캐주얼 사업 진출 등 여러 부분에서 활발한 진출.

1995년부터 1997년까지 국내최초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식경영으로 외환위기 극복.

위기 극복후 2004년 뉴코아백화점, 2005년 해태유통, 2006년 까르푸 한국 법인 등의 M&A를 성사.

홈에버의 비정규직 문제와 대규모 차입금으로 인한 이자 상환 부담으로 2008년 홈에버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에 매각.
윤리경영홈페이지 운영

윤리경영 실천·점검체제를 구축

이랜드 윤리경영시스템은 윤리규범 및 행동지침, 준수 및 감독시스템, 교
육과 마인드 구축으로 구성

위험경영시스템을 통해 사회공헌도, 건전한 업무환경, 직원설문평가 등 25
개 윤리경영 항목을 자율적으로 평가, 관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실질적인 운영을 위해 내부 감독체계를 구축, 위반 시 고액의 과징금이나 민·형사상의 처벌

사회환원 이념 실천을 위해 2002년 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 선언으로 반영구적 기부시스템을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
  • 1. Introduction(1) 신세계 그룹 개요1930년 국내 근대 백화점의 효시인 미스코시 경성지점(현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개점과 함께 한국 유통업의 근대화가 시작되었다. 신세계는 백화점을 모태로 국내 유통 근대사의 중심에서 함께 변모하고 성장해왔다. 1963년 11월 상호를 신세계로 바꾸면서 본격적인 신세계기업이 시작되었다. 1960년대 불모지와 다름없던 국내 유통환경에서 신세계는 기존 임대상가 형태의 매장을 직영체제로 전환하며 선진 경영기법을 도

  • [인적자원관리] 이랜드의 조직보상 체계와 기독교적 기업문화에 대하여
  • 이랜드는 2000년을 지식경영의 元年으로 삼아, 세계최고의 지식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을 공표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2006년 롯데쇼핑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를 제치고 한국 까르프를 인수하였다. 현재 이랜드그룹은 전국에 패션.의류 중심의 아웃렛 22군데와 백화점 두 군데, 대형 수퍼마켓 32군데를 거느리고 있다. 여기에 까르푸 매장을 더해 약 90군데의 매장을 보유해 총 매출 수조원의 대형 유통그룹으로 거듭나게 됐다. 2. 이랜

  • [조직구조론] 이랜드 홈에버 사례
  • 경영이 본격화되면 매출규모는 5조원대로 늘어난다고 한다. 변신이 가능했던 것은 2003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M&A 때문이었다. 그 해 ‘데코’ 등 패션 회사브랜드 6개와 법정관리 중이던 뉴코아백화점을 인수했다. 이랜드의 M&A를 지휘하고 있는 권순문 이랜드개발 대표는 “이랜드의 단기 목표는 패션유통 그룹이지만, 장기적 목표는 세계 최고의 M&A 전문 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Ⅱ. 본론1. 기업 파악까르푸는 세계 31개국, 760여개의 하이퍼

  •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A++ 자료 이랜드의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
  • 경영윤리 - 목 차Ⅰ. 경영윤리의 개념 - 1ⅰ. 경영윤리의 정의ⅱ. 경영윤리의 등장배경ⅲ. 21세기 경영윤리의 중요성Ⅱ. 이랜드그룹의 경영윤리 사례 3ⅰ. 이랜드그룹 선정이유ⅱ. 이랜드그룹 소개ⅲ. 이랜드그룹 역사ⅵ. 이랜드그룹 경영윤리1.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경영윤리 실현1) 나눔2) 바름3) 자람4) 성김2. 경영윤리 실패사례1) 하청 및 아웃소싱 시스템의 문제 2) 성장 중심적 문어발식 경영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경영이 본격화되면 매출규모는 5조원대로 늘어난다고 한다. 변신이 가능했던 것은 2003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M&A 때문이었다. 그 해 ‘데코’ 등 패션 회사브랜드 6개와 법정관리 중이던 뉴코아백화점을 인수했다. 이랜드의 M&A를 지휘하고 있는 권순문 이랜드개발 대표는 “이랜드의 단기 목표는 패션유통 그룹이지만, 장기적 목표는 세계 최고의 M&A 전문 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Ⅱ. 본론1. 기업 파악까르푸는 세계 31개국, 760여개의 하이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