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윤리경영 개발(유통부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유통업 윤리경영 필요성
2.이랜드 그룹 소개
3.이랜드 역사 및 연혁
4.이랜드 경영 이념
5.이랜드 윤리경영 특징
6.이랜드 윤리경영 내용
7.윤리경영 개발
- 본문내용
-
유통업은 고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상품을 판매, 고객편의를 위해 설치된 시설물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 안전관리의 중요성
제조업체나 납품업체에 대한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소매업체와 공급업체간의 불공정 거래행위나 비정상적 대가요구의 비윤리적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존재
식품과 일상용품의 대리인으로서 책임이 필요함
지역기반 점포로서의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 필요
1980년 보세의류가게로 시작
1986년 법인등록 후 아동복사업과 여성 캐주얼 사업 진출 등 여러 부분에서 활발한 진출.
1995년부터 1997년까지 국내최초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식경영으로 외환위기 극복.
위기 극복후 2004년 뉴코아백화점, 2005년 해태유통, 2006년 까르푸 한국 법인 등의 M&A를 성사.
홈에버의 비정규직 문제와 대규모 차입금으로 인한 이자 상환 부담으로 2008년 홈에버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에 매각.
윤리경영홈페이지 운영
윤리경영 실천·점검체제를 구축
이랜드 윤리경영시스템은 윤리규범 및 행동지침, 준수 및 감독시스템, 교
육과 마인드 구축으로 구성
위험경영시스템을 통해 사회공헌도, 건전한 업무환경, 직원설문평가 등 25
개 윤리경영 항목을 자율적으로 평가, 관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실질적인 운영을 위해 내부 감독체계를 구축, 위반 시 고액의 과징금이나 민·형사상의 처벌
사회환원 이념 실천을 위해 2002년 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 선언으로 반영구적 기부시스템을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