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오션(Purple Ocean) 전략과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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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Ocean is
2.What is Purple Ocean
3.What People Says
4.Why People Ocean
5.Case Study
6.Conclusion
7.참고문헌
본문내용
퍼플오션 (Purple Ocean)

퍼플오션은 최근 세계 경제계에 최고의 화두가 되고 있는 블루오션을 응용한 이론으로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의 장점을 혼합한 새로운 이론이다.

퍼플은 블루와 레드를 같은 비율로 섞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라색에서 그대로 따온 이름이다. 퍼플오션은 하나의 소재를 서로 다른 장르에 적용해 파급효과를 노리는 ‘원소스 멀티유스’마케팅 전략과도 흡사하다. 퍼플오션은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블루오션 개척에 있어서의 위험부담을 최소화하고 레드오션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차별화 측면을 강조했다.
퍼플오션 전략(Purple Ocean Strategy)은 포화 시장을 상징하는 레드오션(Red Ocean)과 틈새시장(Niche market)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조하는 블루오션(Blue Ocean)전략의 장점들이 조합된 미래 지향적 개념이다.

퍼플오션 전략은 일상의 평범한 문제와 현상을 낯설게 보고 재정의(problem-Redefine)하는 과정을 통해 재창조(Re-Creative)를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1987년 6월 삼성그룹 계열사인 삼성생명 부설 연구기관으로 설립된 뒤 1990년 7월 경영컨설팅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1991년 4월 주식회사 삼성경제연구소로 전환되었다. 삼성그룹의 계열사로서 LG경제연구소·현대경제연구소 등과 더불어 국내 대표적인 민간경제연구소이다.
지금 우리 앞에는 다시 풀어야 할 창조라는 과제가 또 다시 주어져있다. 없던 것을 새롭게 만들어 내야 하는 우리에게 더 없이 낯설고 하지만 넓어야 하는 생존의 과제이다.

제로(zero)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도 창조지만, 분명히 알고 있을법한 것에 대해 다시 인식 하는것, 기존의 것을 미지화해서 새롭게 받아들이는 것도, 창조라는 재인식의 틀이 바로 퍼플오션 전략이다.

출처: 김원석 매켄에릭슨 코리아
<김원석>

컨설턴트와 작가로서, 그리고 가치를 창조하는 일에 남다른 관심과 끊임없는 도전을 즐기는 사람이다. 고려대학교 졸업 후 호주 BOND대학에서 국제 마케팅 석사학위를 받았다. 광고회사 제일기획에서 마케터로서 6년간 근무했으며 하이네켄 브랜드 매니저를 거쳐 2003년부터 고운세상 Beauty & Health 마케팅, 운영 총괄이사로 재직했다. 이 때 줌마렐라와 노무족 등 새로운 관점에서의 마케팅 트랜드를 정의하여 시장에서 주목받은 바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퍼플오션전략” 저자:안현진
“유비쿼터스 아파트 기능에 대한 선호도 분석 -u-아파트 거주자, 비거주자 및 전문가의 비교를 중심으로” 저자: 김종기, 남수태, 이찬호

-웹사이트-
삼성경제연구원, 네이버, 위키피디아, 부동산119, Google

-강의-
부동산 마케팅분석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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