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론]웅진코웨이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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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개요
2.연 혁
3.경영정신 및 vision
4.대표제품군
5.성공요인분석
본문내용
코디를 통한 B/S 정신의 발현
- 코디는 단순 사후관리직원인 아님
- 고객에게 제품설명,
- 필터교환 시기30일 전 고객에 게 사전
- 2개월마다 방문 무료점검, 필터교환, 부품교환, 무료 수질검사 등을 실시한다.

‘서비스 리콜제도’ :
A항목(친절, 시간 약속 , 복장, 뒷마무리, 항, 성의, 기타 사전 약속 등의 기준 미달)
B항목(부품, 장비 등의 준비, 기술력 등의 기준미달)으로 분류, 각각의 산정기준에
따라 더욱 강화된 재서비스를 실시
* 각 항목에 위배시: A항목 : 담당코디변경 등
B항목 : 고객만족시 까지 재서비스실시







사실 1993년 한 차례 렌탈 서비스를 시도
정수기는 당시 사치재로 받아들여짐
1997년을 전후해 외환위기로 자체공장운영에 어려움을 겪음
회사는 인원을 감축하느니 새로운 아이디어로 공생하는 방법을 찾기로 함
결국 코디라는 개념이 전제된 렌탈서비스를 시작함
사실 렌탈서비스의 반응 예상을 뛰어넘었음


첫째로는 원가의 절감
- 과거정수기의 필터률은 100% 이 수치를 99.9%로 낮춤
- 디자인의 실용화 ( 아무리멋진 제품도 생산될 수 있는 현실성을 있어야 한다.)
두 번째로 인적 네트워크 (코디의 존재)
렌탈비를 통해 지불된 서비스를 실행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물건을 청소해주고
아껴주는 코디에게 호감을 가지게 됐고, 단순한 고객과의 관계를 초월하는 정으로 역인 사이
- 세 번째로 코디의 무한경쟁과 자부심이다.
타 서비스업계와는 다르게 실적경쟁을 내부에서 한다.
네 번째로 운
다섯 번째로는 빠른 조직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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