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론]웅진코웨이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개요
2.연 혁
3.경영정신 및 vision
4.대표제품군
5.성공요인분석
- 본문내용
-
코디를 통한 B/S 정신의 발현
- 코디는 단순 사후관리직원인 아님
- 고객에게 제품설명,
- 필터교환 시기30일 전 고객에 게 사전
- 2개월마다 방문 무료점검, 필터교환, 부품교환, 무료 수질검사 등을 실시한다.
‘서비스 리콜제도’ :
A항목(친절, 시간 약속 , 복장, 뒷마무리, 항, 성의, 기타 사전 약속 등의 기준 미달)
B항목(부품, 장비 등의 준비, 기술력 등의 기준미달)으로 분류, 각각의 산정기준에
따라 더욱 강화된 재서비스를 실시
* 각 항목에 위배시: A항목 : 담당코디변경 등
B항목 : 고객만족시 까지 재서비스실시
사실 1993년 한 차례 렌탈 서비스를 시도
정수기는 당시 사치재로 받아들여짐
1997년을 전후해 외환위기로 자체공장운영에 어려움을 겪음
회사는 인원을 감축하느니 새로운 아이디어로 공생하는 방법을 찾기로 함
결국 코디라는 개념이 전제된 렌탈서비스를 시작함
사실 렌탈서비스의 반응 예상을 뛰어넘었음
첫째로는 원가의 절감
- 과거정수기의 필터률은 100% 이 수치를 99.9%로 낮춤
- 디자인의 실용화 ( 아무리멋진 제품도 생산될 수 있는 현실성을 있어야 한다.)
두 번째로 인적 네트워크 (코디의 존재)
렌탈비를 통해 지불된 서비스를 실행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물건을 청소해주고
아껴주는 코디에게 호감을 가지게 됐고, 단순한 고객과의 관계를 초월하는 정으로 역인 사이
- 세 번째로 코디의 무한경쟁과 자부심이다.
타 서비스업계와는 다르게 실적경쟁을 내부에서 한다.
네 번째로 운
다섯 번째로는 빠른 조직의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