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론] 현대자동차 조직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개
2.연혁
3.조직의 input
4.조직 프로세스 변화
5.조직의 OUTPUT
6.조직의 환경
7.조직이 처한 문제점
8.해결방안
본문내용
1967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1983 캐나다 현지법인(HMC) 설립
1985 미국 현지법인(HMA) 설립
1994 연간 생산 100만 대 돌파
1995 전주 상용차 공장 준공
1996 전 차종 생산누계 1천만 대 돌파
1997 터키 공장 준공
1998 기아자동차 인수
1998 인도 공장 준공
2000 국내 최초 자동차 전문그룹 출범
2001 미국판매법인(HMA) J.D.Power 회장상 수상
2002 Consuner Reports 신뢰도 조사 혼다자동차와 공동 2위선정
2003 연간 수출 100만 대 돌파, 100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국내 최초 10년연속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2004 북경공장 최단기간 20만 대 생산 돌파
1000만 대 수출로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
인도공장 수출전진 기지 육성
2005 미국 주행시험장, 기술연구소 준공
2006 매출 100조 시대
세계 총 생산량 6위 진입
2007 체코 유럽공장 착공
창사 40주년
· 투하자본
총 주식 수 402,671주 자본금 1,488,933,125 원

· 인적자원
일반사무직 17,001
정비생산직 32,260
영업직 6,341
기타 295 총 종업원수 55,897명

· 정보와 지식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중
김연아, 월드컵 등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과 타켓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 기계
터키,체코,인도,미국,중국 등에 해외 공장건설
연간 280만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됨

· 기술과 능력
제네시스의 엔진이 ‘2009세계 10대 엔진상’수상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하여 IT기술 접목
수소,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개발
친 환경 자동차 개발, IT분야 차세대 기술 확보 등 세계 수준의 자동차 연구 개발을 앞장서서 주도(innovation)

아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를 잇는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해 세계 시장을 장악하려 노력(control)

지속적인 최우선 경영과 품질 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실적을 올림(efficienc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조직관리교 수 명 : 제 출 일 : 2004년 11월 30일제 출 자 : < 목 차 >Ⅰ. 서 론 - p. 4Ⅱ. 본 론 - p. 41. 현대 자동차 - p. 41 – 1. 자동차 산업의 특징1 – 2. 현대 자동차 기업 특징1) 환경2) 역사3) 특징1 – 3. 현대 자동차 조직 연구1) 조직 구조2) 조직 문화3) 조직 학습4) 기술의 변화가 조직에 미친 영향1 – 4. 사례 조사와 탐구사례1) 노사문제사례2) 중간층의 직위 부

  • [미국경제] GM 경영분석
  • 현대와 기아는 현지에서 품질과 브랜드 가치가 높아진데다 현재의 환율효과 등으로 GM의 공백을 기회로 삼아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어 단기적인 호조가 예상되고 있는 반면 GM관련 제품을 공급하던 한국 부품업체에는 GM의 파산이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29- GM, 2009년 파산 후 첫 투자적격 등급 31- GM이 올해 일본 도요타로부터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란 칭호를 되찾아 올 것이 거의 확실32- 5분기 연속 흑자이윤 재무상태 331) GM의 부활- 2011

  • [인사관리] 노사관계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부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하여 이 회사의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시키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한국의 노사 분규①노동운동의 정의보통 노동운동은 ‘노동자 계급이 생활조건을 유지개선시키기 위하여 전개하는 조직적인 운동’이라고 정의된다. 이 정의에 따르면 노동운동은 노동계급에 의한, 노동계급을 위한, 노동계급의 운동이다. 거꾸로 말한다면 노동운동은 ‘노동계급만의 운동’이라 여겨질 수 있다. 노동, 노동자, 노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문제, 주한미군재배치), FTA, 국제 통상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다양한 양자협상(한미 자동차협상, 한․칠레자유무역협정)등을 한다.1-3. 협상의 특징레위키(Lewicki)에 의하면 협상은 다른 경제행위나 정책행위와 비교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성을 지닌다.①상호의존관계에 있는 둘 또는 그 이상의 당사자당사자는 개인이거나 기업, 정부, 국제기구일 수 있다. 이 같은 당사자가 협상을 한다는 것은 상호의존적 관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협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론과의 접목 C. 갈등과 협상사례 - 2. 쌍용자동차 파업사태 i. 주제 선정 이유 ii. 쌍용자동차 파업의 배경 a) 2006년의 쌍용자동차 노사문제 b) 2009년 현재의 쌍용자동차 노사문제 (1) 노사갈등의 원인과 배경 (2) 2009년 쌍용자동차 파업과정 iii. 쌍용자동차 파업의 문제점 a) 쌍용차 측의 주장인 경영정상화방안 vs 노사 측의 주장 b) 쌍용자동차 파업의 문제점 (1) 회사 측의 무책임한 경영 (2) 노사갈등 (3) 정부의 수수방관 (4) 자금의 고갈로 인한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