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짜마케팅의 정의
2.공짜마케팅의 사례
3.부동산 공짜마케팅의 사례와 분석
4.부동산 공짜마케팅의 전망
본문내용
- 공짜 마케팅은 대중매체 광고나 홍보에 비용을 투자 하지 않고, 고객에게
상품을 보완해 줄 무언가를 덧붙여서 주는 공짜 선물(Free prize)로서
고객을 매료시킨다.

사람은 공짜를 좋아한다. 공짜를 좋아해서 대머리가 되든 말든, 공짜에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이런 보편적인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전략이 바로 공짜마케팅이다.

공짜 마케팅은 경기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상관없이 사용된다. 하지만
불경기일수록 소비자들이 지갑을 더 열지 않게 되고 가격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공짜마케팅이 부쩍 늘어나고 실제로 효과도 더욱 크다.
질레트는 이미 100년전에 면도기를 헐값에 팔거나 공짜로 주고,
면도날 판매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공짜 마케팅을 처음으로 시도했다.

질레트는 군대와 은행 등에 헐값에 일회용 면도기를 쓰는 사람들이
일단 그 편리함에 익숙해지고 나면, 면도기에 들어가는 일회용 면도날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리라는 기대에서였다.


•첫째로, 비용절감이다. 기내 서비스나 편의장치들을 없애고, 발권도 인터넷으로만 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다. 또한 이용률이 떨어지는 변두리나 시골 지역의 공항을 이용해
공항이용료도 낮췄다.
•둘째는, 항공요금의 극단적인 차별화이다. 공짜 항공권은 주로 주중이나 심야 등 공석
이 많은 시간대에 쓸 수 있는 것이다. 주말이나 인기 시간대에는 제값을 받는다.
빈 좌석으로 가느니 아예 공짜로 제공해 확실한 초저가 이미지를 심고 손님도 더 태우
자는 것이다.
•셋째는, 수익원 다변화이다. 라이언에어는 항공권자체는 공짜 또는 저렴하게 주지만,
대신 수화물료, 기내음료수판매, 우선 탑승시요금, 신용카드 취급수수료, 탑승자보험판매,
호텔 및 렌탈카 예약연계 수수료 등에서 수익을 창출한다. 기내 광고를 강화하려는
노력도 하고 있다. 기존의 비싼 요금에 포함된 요소들을 분리해 내서 소비자들이 선택
가능한 옵션으로 만든 것이다. 당연히 여행객 중 필요한 사람들은 이를 이용하게 된다.
•라이언에어는 자체보험회사를 만들고 홈페이지를 여행포털형태로 구축해 다른 보험회사
나 여행사로 갈 가치를 자신이 획득한다. 나아가 최근에는 기내 광고를 통해 스폰서
방식의 수익까지 창출하려 하고 있다.
•라이언에어는 공짜항공권을 뿌리면서도 현재10%대 중반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간(time)마케팅과 부동산
  • 마케팅의 적용분야 및 사례- 백화점 및 할인 매장-오전 10:30~11:30 할인타임주부들이 한가한 시간에 쇼핑을 유도하자는 전략-오후 15:00~16:00 쿠폰증정 물건을 사면 쿠폰을 지급하고 일정매수를 모으면 기념품을 증정 하거나 경품 추첨에 활용-저녁 21:00~22:00-초저가타임-종전에는 거의 모든 쇼핑센터의 폐점시간 이지만 늦은 시간 쇼핑객에 대한 서비스 차원과 재고정리를 위해 초저가 할인을 운용적용시간마케팅의 부동산 적용사실 부동산에 적

  • 안심 마케팅과 부동산
  • 마케팅으로써 소비자는 필요와 욕구에서 보듯이 “안심”이라는 욕구를 채울수 있어 가치와 만족을 얻게 된다.C부동산 & 안심마케팅의 정의정의건설사나 상가분양업체들이 계약자들에게 계약 후 일정기간 원금이나 웃돈 또는 임대수익률 등을 보장해 주는 것으로 주로 부동산 경기 침체기에 쓰는 마케팅 방법이다.부동산에 안심마케팅이 접목된 이유&결론이유최근에 부동산 투자에서 위험관리의 중요성 인식- IMF 외환위기 전부동산은 지속적

  • 임페리얼 마케팅과 부동산
  • 임페리얼 마케팅2목차 임페리얼 마케팅이란?임페리얼 마케팅의 특징부동산시장으로의 적용사례부동산마케팅관점에서의 시사점참고자료3들어가며고품격 오페라 관람과 우아한 선상 와인 파티, 초호화 요트 체험, 세계 일주 크루즈 여행, 그리고 자녀의 맞선과 해외 어학연수까지. 이 모든 혜택을 공짜로 누릴 수 있다면?임페리얼 마케팅이란? 임페리얼 마케팅이란?가격파괴와 정반대의 개념으로 높은 가격과 좋은 품질로써 소비자를 공략하

  • [마케팅 전략] 전통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
  • 공짜-외국인 : 전통술 박물관 운영→불거리 및 즐길거리 제공인천국제공항에 시음코너 및 매장확보2. 백세주S-연령과 음주빈도에 따른 시장세분화T-20~30대 젊은 여성, 20~30대 젊은 층P-게릴라마케팅 : 잠깐 이득을 보고 빠져나가던 방식이 아니라 꾸준히 업주와 지역민들에게 백세주의 이미지와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관리, 거래가 중단하는 일이 있어도 다음을 기약하며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함-맞춤마케팅 : 주류광고나 도매상을 통하지

  • 안심마케팅,안심마케팅전략,안심마케팅사례및분석
  • 마케팅으로써 소비자는 필요와 욕구에서 보듯이 “안심”이라는 욕구를 채울수 있어 가치와 만족을 얻게 된다.C부동산 & 안심마케팅의 정의정의건설사나 상가분양업체들이 계약자들에게 계약 후 일정기간 원금이나 웃돈 또는 임대수익률 등을 보장해 주는 것으로 주로 부동산 경기 침체기에 쓰는 마케팅 방법이다.부동산에 안심마케팅이 접목된 이유&결론이유최근에 부동산 투자에서 위험관리의 중요성 인식- IMF 외환위기 전부동산은 지속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