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제록스사의 경영혁신과 노사관계 혁신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제록스의 설립
*2. [제록스 ’92]의 실패경험
*3. 1993년 제록스사의 경영방침
*4. 섬유.의류연합노조-제록스 공동과정 설
계
*5. 제록스 제도 부서의 작업생활의 질(QWL)과 종업원참여재도(ET)의구조(1980)
*6.평가
- 본문내용
-
제록스의 본격적인 경영혁신은 우여곡절 속에서 노동조합의 협조를 통해서 추진된다. 제록스사는 1982년에 [제록스’92]라는 10년에 걸친 장기 경영계회에 착수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 계획에는핵심경영자들의 참여가 부진하고 인식도 미흡해 이때 발표된 계획을 참모진의 보고서 정도로 여기고 의사결정에 반영하지 않아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
(1)고객만족의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2)고객과 환경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고 제품서비스의 적기공급능력을 향상시킨다.
(3)고객과 사회를위한 가치창조를 위해 종업원의열의,창의성,지식 등을 이용함으로써 종업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직무만족도를 높인다.
(4)미래를 개척하고 기업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새로운 조직이 요구하는 새로운작업방법을 모색~확인하여 모든 작업을 보다 생산적으로 처리한다.
제록스사의 경영혁신과 노사관계 혁신의 성공사례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경제성장론적 관점에서 볼때 제록스사는 자생적 성장전략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다. 제록스사가 정부의 재정`금융지원이나 수입제품으로부터의 보호보다는 기업의 두주체인 노사의 협력으로 제도약에 성공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리더십] 역대 대통령 리더십분석
- [공정무역]커피 불공정 무역에 대한 해결방안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