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마케팅(Prosumer Marketing)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sumer의 정의
2 Prosumer Marketing의 정의
3 Prosumer Marketing의 장점
4 Prosumer Marketing의 종류와 범위
5 Prosumer Marketing의 사례
6 부동산업에 적용시킨 Prosumer Marketing
7 국내 Prosumer Marketing의 한계와 해결
8 Prosumer Marketing의 성공전략
9 부동산업에서의 Prosumer Marketing의 전망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품개발의 주체에 관한 개념

기업들이 과거에 신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들
의 욕구를 파악한 후 신제품을 개발하던 방법
에서 발전한 형태.

즉, 고객만족 경영전략으로
소비자가 직접 상품개발을 요구하며 아이
디어를 제안할 때 기업이 이를 받아들여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
충성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제품 개발 시 자발적인
입소문 마케팅 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는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음.

제품 개발에 따른 위험이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음.
- 이러한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들은 고객이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품 동호회,
평가단, 모니터 요원, 고객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등의 다양한 고객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FGT 방식[주 타겟 등 일정 타겟군을 모집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많이 활용하고 있으
며, 일반적인 것은 비공개 등의 클로즈베타테스트
를 진행, 유저들의 반응과 함께 검증단계를 거침.

FGT에선 유저들의 반응을 생생히 보고,
게임 테스트를 통해 보완, 수정 되어야 할 점 등
게임의 방향성 및 마케팅 초점을 잡을
수 있음.

엠게임의 홀릭2 게임 속 아이템을 유저가 직접
디자인하여 응모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음.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 유저들이 함께하는 이
글로벌 유저 참여형 프로젝트는 게임 속, 유저를
대신해 주는 캐릭터를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꾸며, 돋보이고 싶어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반영할 수 있음.


참고문헌



주택사업에 프로슈머 마케팅 시도,http://blog.naver.com/archijjang78/
이철선(2006), "프로슈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현대경영연구원
김민주, 이형탁(2007), "프로슈머를 활용한 기업전략",
emars(https://emars.co.kr/main.asp)
프로슈머 마케팅 - 고객으로부터 아웃소싱하라|,
http://blog.naver.com/shin710514/40062017248
프로슈머 마케팅!! 웹2.0시대 유저참여형 마케팅 활동이 늘고 있다!,
http://blog.naver.com/pati35/30072030356
Berry, Leonard L. ,
“프로슈머 시대, 고객의 개념 변화와 기업의 대응 전략”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다단계 마케팅에 대한 특성 및 실태
  • 마케팅의 한 흐름이기도 하다. ▶ 다이렉트마케팅, 즉 방문판매에 의한 유통방식 광고 판촉, 판매원 교육카달로그/DM/전화생산자판매원소비자50원20원70원생산업체 20원 이익판매원의 수익소비자가 100원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등의 도서류, 웅진출판 등의 학습지, 코리아나화장품 등의 화장품의 판매방식이 이 경우에 해당한다. 이러한 다이렉트마케팅(방문판매)은 중간 유통비용을 대폭 절감해서 그 혜택을 소비자에게 돌

  • 앨빈 토플러 `부의 미래` 요약
  • 프로슈머의 폭발더 많은 공짜 점심음악 폭풍창조생산성 호르몬결론 : 보이지 않는 경로데카당스변화의 복음내부 폭발철선 부식시키기복잡드라마세풀베다 해법결론 : 데카당스 이후자본주의의 미래자본주의의 위기자본의 전환시장의 부재미래의 화폐빈곤빈곤의 미래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빈곤 해소지각 변동중국은 또다시 세계를 놀라게 할 것인가?일본이 넘어야 할 고비한반도의 시간과의 충돌유럽이 잃어버린 교훈미국의 내부

  • 기업 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 지역마케팅, 텔레마케팅, 감성마케팅, 프로슈머 마케팅, 서비스마케팅)
  • 마케팅서비스 마케팅(Service Marketing)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려는 기업 활동을 말한다. 이는 서비스 산업의 발달로 금융 ․ 부동산 ․ 여행 ․ 통신 등의 서비스 분야에서도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생긴 개념이다.따라서 효과적 마케팅을 위해서는 상품 마케팅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며, 마케팅믹스를 계획하고 실행함에 있어서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7-2. 제품전략 7-3. 가격전략 7-4. 유통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5. Meeting Schedule 설문지

  • 광고학(중간) 레포트
  • 마케팅협회(America Marketing Association)의 정의이다. 이 정의에 따르면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유료로 행하는 조직,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대한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 형태”이다라고 한다. 여기서 대표적이 개념 4가지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1) 명시된 광고주 : 모든 광고는 광고주를 밝히고 있다. 티저광고와 같이 특정한 효과를 기대하며 광고주의 브랜드를 숨기는 경우가 있지만 곧 광고주를 명백히 한다.(2) 유료 형태 : 광고주는 광고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