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경영자] 볼보의 조직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작하는 글
(1) 볼보 프랑스
(2) 카르스텟트 사장
2. 볼보의 조직문화 분석
(1) 볼보의행동변화 단계
(2) 볼보의 접근 방식
(3) 볼보의 ‘7s’모형
(4) 볼보의 조직문화 유형
(5) 조직문화와 조직체 성과
3. 맺음말
본문내용
1> 문제점 발견
-디자인의 낙후, 무거운 차의 무게, 비싼 가격, 운전자의 안전만을 위함
-프랑스의 문화와 맞지 않는 스웨덴 볼보 자동차의 이미지
2> 해빙 및 변화
-구성원들과 교육, 대화, 연구를 시작
3> 재 동결
-이론적 지식 위에 이뤄낸 성과를 지속적인 학습과정을 통해 유지
-프랑스 시장에 4개로 나뉜 사업부는 각자의 상황에 맞는 권한과 책임을 소유함

-문서화 폐기에 따른 개인의 자율성과 공동의 책임, 권한이 부여

-성과 지향적 조직문화
ㄱ) 환경에 적합한 조직문화

ㄴ)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문화

ㄷ) 고객 중심적, 인간중심적, 기술 개발 중심적 문화 가치

<<조직환경에 적합하고 환경변화에 적응적 이면서 강한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 - 국제협상이란,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 조직적 요인(1)경영층의 지원우리나라 대부분의 무역기업들은 중소기업 규모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개별기업이 원하는 방향의 협상성과를 위해서는 최고 경영자에 대한 국제협상업무의 지원이 필수적이다. 경영층의 지원정도가 높을수록 무역성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경영자의 협상의제에 대한 관심도, 담당자들의 협상활동에 대한 지원정도, 직원들의 협상관력 제안에 대한 수용정도와 이에 대한 반영도가

  • 글로벌제품 해외시장 마케팅믹스 전략 글로벌경영이란 글로벌금융환경 P&G의 일본 진출 일본시장 진출 글로벌화 현지화
  • 볼보의 이미지 ③글로벌포지셔닝을 위해서 상표와 포장~19글로벌하게 표준화된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비용상의 이점과 높은 광고 효과좋은 광고 카피 개발 시, 유명한 제작사에 일임하는 것이 유리.해외여행과 인터넷 등을 통해 해외의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됨에 따라 동일 광고를 내보내는 것이 글로벌 소비자에게 접근하기 효과적.각국마다 다른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문화적 차이광고를 규제하는 정책이 상이함.22

  • [학사][호텔관광]국내외 호텔산업 비교분석
  •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 할 때 국제사회와 해당국가의 고유한 영향에 직면하게 된다. 한편으로는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환경들은 해외로 확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많은 위협을 야기하기도 한다. 다국적 기업은 지역, 권역, 국제적 경쟁자와 경쟁을 하며, 국제 및 해당국가의 고객과 공급자들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기능분야별로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야 한다. 과업환경 내에서의 기업의 경쟁력이 기업

  • [졸업][국제경영]볼보와 삼성중공업 합병이후의 성공전략
  • 볼보가 이처럼 짧은 시간 내에 알짜배기 우량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던 것은 사업구조를 굴삭기 위주로 단순화하고 의사결정 단계를 최소화하는 등 경영 프로세스를 과감하게 혁신한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전략의 실행이 가능했던 것은 M&A 과정과 그 이후 통합 관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외국기업인 볼보가 한국의 일류 기업인 삼성중공업의 사업부문을 인수하면서 문화적, 조직적, 시스템적 차이를 극복하여 성공적으

  • 볼보(VOLVO)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 볼보(VOLVO)의 시너지적 기업문화VOLVO - 기업소개- 기업상황(카르스텟트 사장)목 차VOLVO 기업문화 시너지 ⅠⅡⅢ기업문화 혁신- 도전적 목표설정- 고객중심적 기업문화- 조직개편과 경영혁신- 볼보자동차문화의 광고전략이론지식과 시너지관리- 볼보의 성과- 카르스텟트의 학습 체계Ⅰ. 기업문화Ⅱ. 구글, 삼성의 기업문화Ⅲ. 시사점목 차기업소개기업상황 VOLVO 기업문화 시너지 볼보 자동차는 Gustaf Larson과 Assar Gabrielsson이 스웨덴 예테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