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과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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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매스티지(masstige)’의 정의
2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매스티지 상품의 특징과
소비자들의 성향
4 매스티지 마케팅을
마케팅 믹스(4p)로 보기
5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 사례
(1)코치(Coah)
(2)더 바디샵(The Body Shop)
6 매스티지 마케팅과 부동산
성공 사례 (1)월드 메르디앙
(2)삼성 래미안
7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적 실행 전략
8 참고문헌
본문내용

매스티지(masstige) : '대중(mass)'을 뜻하는 단어와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를 조합.
소득 수준이 높아진 중산층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경향.
>> 이러한 매스티지 상품들을 바탕으로 매스티지 마케팅은
단순히 가방과 의류 같은 패션잡화뿐만 아니라
식품·가전제품·장난감·가구·건강용품·애견용품 등과 같은
산업 전반으로 널리 확장되고 있다.
과거 1990년대 초반, 경제적 풍요 속에서 과잉 소비, 충동 소비,
과시적 소비가 사회적 소비 특성으로 나타남.
-1990년대 중반 이후, WTO등의 출범으로 개방화, 세계화 등
외부 환경 요인에 영향을 받아 국내 고급소비가 성장할 여건이 마련됨.
-1990년대 후반, 외환 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 현상으로
소비의 고급화 추세가 정착됨.
-기능과 더불어 감성적으로 충분히 어필하는 제품을 구입

-좋은 제품에 돈을 아끼지 않지만 지나치게 비싼 구입도 원치 않음

-경제 사정과 고급품을 구입하려는 욕구가 맞물리면서, 자신의 경제력으로
구매 가능한 수준의 고급품을 구입하려는 ‘작은 사치’를 누리고 싶어함

-이성으로 상품을 비교 분석한 후, 감성과 체험으로 상품을 선택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것을 소비하더라도 ‘나만의 방식’이라는 차별화 된
아이덴티티를 추구하며 주관적인 자기만족감의 극대화를 추구

-쾌적한 환경과 좋은 품질 등 보다 높은 생활수준의 질적인 삶을 추구
참고문헌
<매스티지 마케팅> -파켈라 댄지거 지음

Economist 716 호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

개인 사이트
http://www.familybox.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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