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 샴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마케팅상황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1998. 5. 두리화장품 설립
1999. 12. 댕기머리 헤어토닉 출시
2001. 4. 인삼샴푸 수출(네덜란드)
2001. 7. IOS9001 인증 획득
2003. 10. 댕기머리단오 출시
2004. 1. 두리화장품㈜ 법인 전환
2004. 12. 해외 4개국 특허 출원(한국, 일본, 미국, 유럽)
2005. 3. 댕기머리 뉴골드 출시
2005. 11. 댕기머리 뉴골드 일본수출
2005. 12. 제3회 입소문 브랜드 대상 수상(한방샴푸부분)
2006. 6. 댕기머리 안티프리즈 헤어로션 출시
2007. 4. 댕기머리 퍼펙트 케어 출시
2007. 5. 상표획득
1. 사용목적(일반고급샴푸, 두비건강용샴푸,
발모전문기능성샴푸)에 따른 분류
2. 가격차별화 및 대중화
3. 다양한 유통 판매망
(이ㆍ미용실, 화장품점, 약국, 온라인)
4. 온라인 마켓 판매 시 다양한 세트 구성
→ 기능별 원하는 소비자에게 만족 기여
5. 입소문을 통한 강력한 브랜드 네임벨류,
사용 후 대부분의 소비자가 호평
6. 특허 획득으로 인한 소비자의 믿음 획득
1. 다양한 기능을 세분화 시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부분은 성공하였으나,
반대로 제품이 너무 다양하여 구매 시
소비자가 혼란을 일으킬 수 있음
2. 가격 차별을 두긴 하였으나, 특정 목적이
아닌 일반 샴푸를 원하는 고객에게 약간은
부담스러운 가격임.
3. 심한 한방 냄새에 불만을 갖는 고객 발생
4. 한방재료 사용으로 두피 부작용 발생
1. 국내 히트품목부재가 해소되면서
유통관계자의 관심증대
2.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일부 매니아
층에 국한되던 사용자층의 확대
3. 일시적 유행에 휩쓸리는 일반제품이 아닌
기능적인 측면을 강화하는 제품인 만큼
자체 포지션을 찾는데 유리
1. 타사의 제품출시 경쟁 과열
(한방 재료를 이용한 타사 의 유사 신제품
출시, 소비자가 구매 시 혼란유발 )
2. 본 기능 외 부가기능 적용이 과열되면서
다기능 컨셉에 따른 제품력이 실현되지
않을 경우 혹은 개인적 특성에 따른
부작용으로 소수 구매자들의 불신을 증대
시켜 오히려 시장을 조로화 할 가능성
3. 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빠른 싫증
댕기머리샴푸는 탈모로 고민 중 인, 탈모를 걱정하는 많은 주 고객층을
이미 형성하고 있다. 자사의 탈모에 대한 어느 정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리닉센터 겸 오프라인 매장을 주 고객층인 20~30대
여성의 유동이 많은 곳에 지점을 설립하여 유통망을 확대하고 고객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여
① 신규고객을 창출
② 고객의 클레임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해결
③ 고객의 탈모를 직접 관리함으로써 탈모 연구를 진행하기 쉽고
④ 고객의 높은 신뢰와 고객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다.
소망화장품의 뷰티크레딧과 아모레퍼시픽의 휴플레이스 성공사례
- 참고문헌
-
www.dooridare.com
www.lgcare.com
www.moandmore.co.kr
www.thenandamo.com
www.jangup.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chosun.com
대한화장품공업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