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Long tail) 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롱테일(Long tail)
2.롱테일 마케팅
3.롱테일 효과
4.롱테일 전략
5.롱테일 시장
6.롱테일의 9가지 법칙
7.롱테일 전략 성공 사례
8.롱테일 마케팅 시사점 & 전망
- 본문내용
-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 : 물품을 진열하는데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잘 팔리지 않는 상품들까지 진열하면 수지가
맞지 않는다,
->총 수입은 매장에 진열된 잘 팔린 20%의 상품을 통해 거둠
롱테일 시장 : 조금이라도 팔릴 가능성이 있다면 매출 규모와는
무관하게 모든 상품을 다 진열한다.
롱테일 시장은 많은 종류의 다양한 제품들을 진열할 수 있다
입소문이나 다른 필터들로 인해 원하는 제품들을 더 쉽게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 히트 상품과 틈새상품 사이의
판매 곡선은 점점 더 평평해진다
3. 틈새상품의 매출이 히트상품의 매출과 거의 비슷해 제품의 인기
와는 무관하게 모든 상품을 통해 수익이 발생한다
비용의 최소화
재고를 없앤다
고객 스스로 작업하게 한다
2. 틈새를 생각한다
하나의 유통방식이 모든 상품에 다 맞는 것은 아니다
하나의 상품이 모두에게 다 맞는 것은 아니다
하나의 가격이 모든 상품에 다 맞는 것은 아니다
3. 통제에서 벗어난다
정보를 공유한다
‘또는’식의 사고에 얽매이지 말고 ‘그리고’ 식으로 사고한다.
시장을 믿는다
무료가 갖는 힘을 이해한다
(롱테일 경제학 2007)
이베이는 이용자 누구나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마켓시장
현재 약 9000만 명의 실사용자들이 3000만 개 이상의 제품들을
사고 팔고 있음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전통적인 대형 소매점의 진열대
에서는 찾아볼 수 없고,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전통적인 소매상이 아님 -> 제품의 롱테일과 상인들의 롱테일
이베이가 제공하는 것은 하나의 웹 사이트일 뿐이고 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이루어짐 -> 제품 보관비 =0원
판매자는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 목록을 만들 뿐 아니라 직접
포장해서 배송 -> 극소수의 직원들만으로도 운영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