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Long tail) 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롱테일(Long tail)
2.롱테일 마케팅
3.롱테일 효과
4.롱테일 전략
5.롱테일 시장
6.롱테일의 9가지 법칙
7.롱테일 전략 성공 사례
8.롱테일 마케팅 시사점 & 전망
본문내용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 : 물품을 진열하는데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잘 팔리지 않는 상품들까지 진열하면 수지가
맞지 않는다,

->총 수입은 매장에 진열된 잘 팔린 20%의 상품을 통해 거둠

롱테일 시장 : 조금이라도 팔릴 가능성이 있다면 매출 규모와는
무관하게 모든 상품을 다 진열한다.

롱테일 시장은 많은 종류의 다양한 제품들을 진열할 수 있다
입소문이나 다른 필터들로 인해 원하는 제품들을 더 쉽게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 히트 상품과 틈새상품 사이의
판매 곡선은 점점 더 평평해진다
3. 틈새상품의 매출이 히트상품의 매출과 거의 비슷해 제품의 인기
와는 무관하게 모든 상품을 통해 수익이 발생한다

비용의 최소화
재고를 없앤다
고객 스스로 작업하게 한다

2. 틈새를 생각한다
하나의 유통방식이 모든 상품에 다 맞는 것은 아니다
하나의 상품이 모두에게 다 맞는 것은 아니다
하나의 가격이 모든 상품에 다 맞는 것은 아니다

3. 통제에서 벗어난다
정보를 공유한다
‘또는’식의 사고에 얽매이지 말고 ‘그리고’ 식으로 사고한다.
시장을 믿는다
무료가 갖는 힘을 이해한다
(롱테일 경제학 2007)





이베이는 이용자 누구나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마켓시장

현재 약 9000만 명의 실사용자들이 3000만 개 이상의 제품들을
사고 팔고 있음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전통적인 대형 소매점의 진열대
에서는 찾아볼 수 없고,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전통적인 소매상이 아님 -> 제품의 롱테일과 상인들의 롱테일

이베이가 제공하는 것은 하나의 웹 사이트일 뿐이고 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이루어짐 -> 제품 보관비 =0원

판매자는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 목록을 만들 뿐 아니라 직접
포장해서 배송 -> 극소수의 직원들만으로도 운영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CC와 웹2.0 그리고 웹2.5
  • 롱 테일(Long Tail) 부분의 가치가 주목받을 수 있게 만들었다. 공유의 개념은 UCC의 2차적저작물로의 형성을 용이하게 만들었으며 동시에 콘텐츠의 양적 증가와 질적 향상을 가져왔다. 개방의 개념은 웹 2.0 환경에 대한 이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촉진시켜 매시업(mash up)효과를 불러와 인터넷 콘텐츠의 가치를 다시금 높이는 결과를 낳았다. 참여 공유 개방은 선순환 구조를 이루면서 웹 공간의 가치를 새롭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하지만 이론상의 참여

  • 기업은행 IBK 금융직무 기업분석
  • 부동산대책에 따라 강남의 강남, 서초, 송파 3구를 제외한 9억원 이하 주택에 대해 2010년 9월부터 2011년 3월까지 한시적으로 이 비율을 적용하지 않게 됐다. 33. 검은 백조; 블랙스완(The Black Swan)도저히 일어날 것 같지 않지만 만약 발생할 경우 시장에 엄청난 충격을 몰고오는 사건을 말한다. 월스트릿 금융가에서 투자분석가로 활동했던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가 2007년 출간한 검은 백조 (The Black Swan)라는 책에서 소개된 개념이다. 탈레브는 백조는 희다

  • [학술정보]중간고사 최종정리본
  • 롱테일 법칙이 적용된다.2. 다음 중 웹 2.0서비스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게 연결된 것은? RSS: 사용자가 선택한 정보만 제공 받는 편리한 방법Mashup : 공개되어 있는 웹 서비스나 데이터 소스를 조합해 독자적인 콘텐츠나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방법Wiki: 사용자가 직접 만든 메타데이터API: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의 집합이라는 뜻으로 개발자들은 이 기능을 가져다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함* 정답: ③ => ③은 Tag에 대한 설명이

  • 웹2.0에 대한 마케팅 연구 자료
  • 마케팅 부문가. 20/80 법칙에서 롱테일(long-tail) 경제로의 전환산업사회에서는 20%의 제품이 매출의 80%를 차지하며 매출의 80%는 20% 의 고객으로 인해 이루어진다는 파레토 법칙에 의거하여, 상품의 개발은 다수의 관심을 차지할 수 있는 소수의 제품군에 한정하여 이루어져왔다. 또한 마케팅은 대부분의 매출을 내는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삼았다. 매 스마켓은 히트상품에 의지하면서 공동의 대중문화를 형성해왔는데 이는 대량생산/대량판매에 기초한

  • Long Tail Business 롱테일 비즈니스
  • 롱테일 법칙긴 꼬리를 잡아라! 마치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했던 꼬리잡기 게임을 연상시키는 이 말은 최근 온라인 시장의 성공 열쇠로 부각된 롱테일(long tail-긴꼬리) 법칙의 핵심이다. 그동안 비지니스 세계에서는 매출의 80%는 20%의 VIP고객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파레토의 법칙이 불문율로 통했다. 이 때문에 기업들은 우수 고객이나 핵심 제품에 모든 투자를 집중했다. 하지만 2004년 미국 인터넷 비지니스 잡지 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