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판의 미로`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과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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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ntroduction
2.core
3.roblems
4.olution
본문내용

개봉일 2006 / 11 / 30

감 독 기예르모 델 토로

(대표작) 헬보이 / 블레이드2 / 미믹 / 오퍼나지 – 비밀의 계단

줄거리
지하왕국의 공주였던 오필리아가 인간세계에서 환생하여 요정 ‘판’의 도움을 받아
다시 지하세계로 돌아가는 이야기

영화 배경
스페인 내전(좌파와 우파의 대립) - 제 2차 세계대전 직전인 1944년 게릴라전투 당시 사회반영
수상내역
79회 미 아카데미 시상식 촬영상, 분장상, 미술상 3관왕

예고편 감상


외국의 ‘판의미로’ 영화관람 연령제한 기준

17세 미만 관람불가
17세 이하의 청소년은 부모님을 대동해야지만 관람 가능
=> 폭력적인 성향이 짙다는 것을 인정

한국의 ‘판의미로’ 개봉당시의 연령제한 기준

향후 15세로 상향조정됨

=> 외국과 달리 선정성보다는 폭력성에는 관대한 우리나라의 등급 기준


‘가족’을 주 타겟으로 설정함

잔인하고 기괴한 장면들 그리고 전반적으로 어두운 영상으로 인해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는 적합하지 않음
외국과는 다른 느낌의 포스터 사용 ->상대적으로 잔인한 느낌이 들지 않음


같지만 다른 판타지 장르의 성공 마케팅을 그대로 모방함

반지의 제왕 / 해리포터 시리즈등의 환타지 장르의 성공
(공통점)어른들과 아이들이 볼 수 있는 폭넓은 연령층을 타겟으로 함 -> 흥행 대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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