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아바타의 정의
2.아바타 마케팅의 시초와 발전
3.전략적인 마케팅 계획
4.마케팅 환경 분석
-일반 환경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 분석
-시장 분석
-SWOT 분석
5.아바타 마케팅을 부동산 시장에 활용한다면?
6.참고문헌
- 본문내용
-
·최초 아바타 상품(유료 서비스): 2000년 세이클럽(Sayclub)에서
처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옷을 구입하여 코디하는 형태의 아바타 패션
꾸미기 서비스를 시작.
☞ 9개월간 80억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함.
·그 후 2001년 6월, 프리첼(Freechal)은 세이클럽(Sayclub)의 뒤를
이어 아바타 유료화 서비스를 시작.
☞ 2개월간 10억원이라는 매출을 기록
·당시 프리첼의 1백30만명의 회원 중 아바타 유료 아이템을 구입한
회원은 35만명으로 약 4분의 1에 해당.
세이클럽과 프리첼에서 아바타 마케팅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의 급속한 성장을 이뤄낸 이후, 아바타 사업에 뛰어드려는 기
업들이 많이 생겼다.
그 중에서도 2002년에 성공 기업들에 뒤이어 아바타 사업에 진출
한 우리 나라 대표 포탈 사이트였던 다음(daum)의 아바타 마케팅
자료를 토대로하여 기본적인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 앞으로 제시될 자료들은 2002년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 인터넷 기업들의 새로운 수익모델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음 (유료 콘텐츠를 통한 수익창출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 이제까지 무료로 제공되던 전자메일이나 홈페이지의 경우에
일부 업체들은 이미 다양한 형태로 유료화를 시도
ex)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다음’의 경우, 광고성 대량 메일에
대해서 우표제를 도입해 요금을 물린다는 입장을 밝힘.
· 아바타가 유료 서비스라는 사실에 대해 네티즌들은 별 거부감없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받아들임.
☞ 인터넷 기업들에게 아바타 사업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쉽게 열게 할
전략이자 고소득의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존재로 부상.
- 참고문헌
-
1.『나, 아바타 그리고 가상세계』 정기도. ( 책세상문고. 2000 )
2.『사이버 공간에 또 다른 내가 있다.』 황상민. ( 김영사. 2000 )
3.『캐릭터 마케팅』박소연. ( 소담출판사. 2003 )
4. Daum 마케팅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