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elecom 국제마케팅 전략 -힐리오(helio)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K텔레콤
2.미국 시장
3.이동통신시장 흐름과 구조
4.국제마케팅 전략
5.결과
6.시사점

본문내용
예전 이동통신시장은 설비투자 위주였다. 즉, 얼마나 우수한 통화품질을 확보했으며,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통화를 할 수 있는 음성서비스 위주였다. 그러나 대부분의 지역에서 통화가능하며 통화품질은 더 이상 경쟁력이 될 수 없는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그 결과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들은 데이터서비스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성 되고 있다. 그로 인해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가 등장하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데이터, 콘텐츠간의 승부로 이동통신시장은 변화 되었다. 현재 Wi-Fi를 기본적 서비스로 제공하는 이유도 데이터 중심으로 시장성이 이동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이다.
MVNO시장 형성은 기존 MNO사업자에게는 좋지 않은 일이다. 자신의 밥 그릇을 나눠주어야하니깐. 그래서 기존 MNO사업자들은 자신들의 통신망을 빌려주기 꺼려한다. 그렇지만 국내 정부를 포함한 각국 정부들은 MVNO들의 통신사업 참여로 통신시장의 경쟁이 가속화 되어 자국민에게 싸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MVNO를 장려하게 되는데 이때, 도매제공의무사업자를 정부에서 지정하면 지정된 통신사는 의무적으로 통신망을 빌려줘야한다. 국내에서는 2008년 2월에 MVNO를 허용했으며, 처음 SK텔레콤에 도매제공의무사업자를 지정했으며, 2010년 5월 범위를 KT와 LGT에게도 적용했다.

현재 이동 통신 업계의 선두주자 위치
기업 브랜드 파워
점유율 1위
우수한 통화 품질
1400만의 최다 가입자 수 보유 – 막대한 고객 데이터 확보
미국시장진출 함에 따라 발생하는 강점
소유특유우위 – 다양한 콘텐츠
입지특유우위 – 미국이미지, 한인시장
내부화 우위 – 환리스크감소, 각종 거래 비용 감소
힐리오는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주요 가입자 타켓인 '젊고 기술 이해도가 높은(Young & Tech Savvy)'계층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도록 마이스페이스와 온라인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미국 이동통신시장 환경과 문화적 특수성까지 고려한 한국형 마케팅 전략을 가동해 오는 2009년 330만 가입자 목표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미국시장은 저가 경쟁에 집중되어 있어 프리미엄 서비스는 약하다는 판단으로 ‘고급화’ 전략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구축, 연 매출 24억달러(약 2조2560억원)를 달성하겠다는 경영계획을 목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전략
  • 마케팅 전략 가동1979이후연평균 성장률 10%1987 이후2003년2004년가입자수 80% 증가10월 가입자수 6500만명세계 1위 이동통신 산업국가 80% ~ 300% 증가이동통신 사업진출배경 및 목적중국 신시장 진출 현황파급효과 위력적!!!중국 이동통신현황중국 신시장 진출 현황진출배경 및 목적미국 이동전화 보급률 현재 71% (한국 79.9%).‘힐리오’ ‘Wifi’ ‘Killer Contents’미국 신시장 진출 현황WiFiKiller Contents성숙되었으나 추가 성장성 높은 시장미국 신

  • [국제경영] SK 텔레콤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미래 방향
  • 마케팅 제안하는 사업협력 계약 체결2005 미국의 ISP업체인 어스링크사와 합작설립을 통해 아시아 네트워크 업계로서는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2008 6월, SK텔레콤의 가상이동망서비스사업자(MVNO)인 Helio가 Virgin Mobile USA와 한 가족이 되었음.2008 SK텔레콤의 미주사업 부문 글로벌 금융그룹인 Citi와 합작, ‘Mobile Money Ventures’ 라는 회사를 설립, 통합적인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추진.2008 Virgin Mobile USA가 Helio를 인수함으로써 SK의 미국시장진출은 철수1. MVNO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Helio’(힐리오)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MVNO 사업을 진행하였고, 2008년 6월 힐리오를 버진모바일에 매각하였다.SK텔레콤의 휴대 전화 식별번호는 011, 017을 사용하였으나, 2004년부터 번호이동성 제도가 시행되면서 016, 018, 019 번호도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서비스 800Mhz에서 2G(CDMA 1X EVD0)를 2100Mhz에서 3G(HSDPA)를 서비스하고 있다. 2G에서 전체가입자 중 48%(1162만명)(2010년)을 차지하고 있다. 3G는 나머지 52%를(1258만명)을 차지하고 있다. 경쟁회사인 KT(Korea Telecom

  • [경영학] 경영 환경 분석의 실제 적용을 통한 전략적 환경 대처에 대한 이해 -SKT 성공 사례 분석
  • < 경 영 학 원 론 >경영 환경 분석의 실제 적용을 통한 전략적 환경 대처에 대한 이해SKT 성공 사례 분석목 차I. 서 론1. 연구 주제의 설정1. 1. 경영 환경 분석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1. 2. 사례 연구 대상으로서의 SK Telecom 선정 이유2. 연구 논문 전개 방법II. 본 론경영 환경 분석의 개괄적인 설명1. 1. 경영 환경 분석의 목적과 SWOT 분석1. 2. 5 FORCES MODELSKT 사례 분석2. 1. SKT와 이동 통신 산업의 역사에 대한 이해2. 2. 주요 시기에서의 환경 분석2. 2. 1. 연

  • [글로벌경영전략] SK Telecom(SK텔레콤)의 모바일 텔레매틱스 중국진출
  • 글로벌경영전략- SK Telecom의 모바일 텔레매틱스 중국진출 -목 차 (INDEX)ⅠAbout SK TelecomⅡTelematicsⅢ산업선정 동기Ⅳ외부환경 분석Ⅴ내부역량 분석ⅥSWOTⅦ목표&비전설정Ⅷ이슈도출Ⅸ전략설정참 고 문 헌1. 개요1)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혁신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2000 1X 서비스와 세계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의 상용화의 신화를 이룩하였다.SK텔레콤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