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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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소개
2 M&A 배경
3 M&A 과정 및 전략
4 M&A 결과 이후 효과
5 M&A 실패 이유
6 현재 크라이슬러-피아트 M&A
7 결론-성공적인 M&A를 위한 전략
본문내용


1883년에 K.벤츠가 설립한 벤츠와 1890년 G.다임러가 설립한 다임러가 1926년에 합병하여 설립하였다.




1928년 : 고성능 메르세데스-SSK 생산
1970~1980년대 : 승용차 생산거점을 미국·남미·남아프리카 등지로 확대
1998년 : 5월 미국 크라이슬러를 인수하기로 합의하였으며, 11월 합병하여 다임러크라이슬러가 됨
2007년 : 크라이슬러를 매각한 후 다임러 AG가 됨


1909년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모터 컴퍼니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 1913년 문을 닫고, 맥스웰컴퍼니라는 이름으로 다시 운영하던 중 1920년 제너럴모터스(GM)의 초대 부사장이었던 월터 P. 크라이슬러(Walter P. Chrysler)가 이 회사에 들어왔다.









1924년 : 크라이슬러는 '크라이슬러70'을 생산, 이듬해 회사이름을 '크라이슬러'로 바꾸었으며 사장으로 취임
1979년 : 모두 프랑스의 푸조에 매각
1998년 : 독일의 자동차회사인 다임러벤츠와 합병하여 다임러크라이슬러로 공식 출범
2007년 : 5월에 크라이슬러를 미국 사모 펀드 서버러스 캐피털 매니지먼트에 매각


1998년 독일의 다임러벤츠사와 미국의 크라이슬러사가 합병하여 생겼다. 다임러는 보유 중인 크라이슬러 지분 19.1%를 크라이슬러의 최대주주인 서버러스 캐피털 매니지먼트에 양도하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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