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2 M&A 배경
3 M&A 과정 및 전략
4 M&A 결과 이후 효과
5 M&A 실패 이유
6 현재 크라이슬러-피아트 M&A
7 결론-성공적인 M&A를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1883년에 K.벤츠가 설립한 벤츠와 1890년 G.다임러가 설립한 다임러가 1926년에 합병하여 설립하였다.
1928년 : 고성능 메르세데스-SSK 생산
1970~1980년대 : 승용차 생산거점을 미국·남미·남아프리카 등지로 확대
1998년 : 5월 미국 크라이슬러를 인수하기로 합의하였으며, 11월 합병하여 다임러크라이슬러가 됨
2007년 : 크라이슬러를 매각한 후 다임러 AG가 됨
1909년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모터 컴퍼니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 1913년 문을 닫고, 맥스웰컴퍼니라는 이름으로 다시 운영하던 중 1920년 제너럴모터스(GM)의 초대 부사장이었던 월터 P. 크라이슬러(Walter P. Chrysler)가 이 회사에 들어왔다.
1924년 : 크라이슬러는 '크라이슬러70'을 생산, 이듬해 회사이름을 '크라이슬러'로 바꾸었으며 사장으로 취임
1979년 : 모두 프랑스의 푸조에 매각
1998년 : 독일의 자동차회사인 다임러벤츠와 합병하여 다임러크라이슬러로 공식 출범
2007년 : 5월에 크라이슬러를 미국 사모 펀드 서버러스 캐피털 매니지먼트에 매각
1998년 독일의 다임러벤츠사와 미국의 크라이슬러사가 합병하여 생겼다. 다임러는 보유 중인 크라이슬러 지분 19.1%를 크라이슬러의 최대주주인 서버러스 캐피털 매니지먼트에 양도하기로 합의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