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 코카콜라의 마케팅 믹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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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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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요악문
Ⅱ. 서론
Ⅲ. 본론
1. 코카콜라의 전략적 상황분석(SWOT분석)
(1)내부환경분석
가. 강점 (Strength)
나. 약점 (Weakness)
(2)외부환경분석
다. 기회 (Opportunities)
라. 위협 (Threats)
2. 코카콜라의 현지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수립
(1) 목표
(2) 표적시장
(3) 경쟁사
(4) 마케팅믹스
Ⅳ. 결론
Ⅴ. 부록
- 본문내용
-
2.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현지화전략)
(1) 목표
◉ 코카콜라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합니다.
◉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합니다.
◉ 당신이 미국의 상쾌한 코카콜라를 즐기는 학생이든, 티타임을 갖는 이태리 여성이든, 쥬스를 원하는 페루의 어린이이든, 함께 달린 후 한 병의 물을 사서 마시는 한국의 커플이든,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곳에 존재합니다.
◉ 코카콜라는 훌륭한 음료를 만드는 것 뿐 아니라, 교육, 건강, 복지, 그리고 인종문제에 대한 우리의 연계성을 통해 세계 여러 지역 공동체에 기여합니다. 우리가 사업하는 지역 공동체 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결정을 일관되게 실현시킴으로써,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 표적시장
현재 코카콜라 사는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춰가기 위하여 단일 상품이었던 탄산음료 코카콜라 외에 다음과 같이 3가지로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각의 세분시장을 대상으로 6가지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ⅰ) 약한 단맛 : Coca Cola Classic
ⅱ) 강한 단맛 : Cherry Coke, New Coke
ⅲ) 체중 의식 : Diet Coke
ⅳ)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Coke
ⅴ) 강한 단맛, 체중 의식 : Diet Cherry Coke
ⅵ) 체중 의식,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Diet Coke
ⅰ) Targeting : 중 장년층
<Classic coke>
Positioning : 코카콜라와 함께 자라온 중 장년층은 코카콜라 제품 자체라기보다는 브랜드 이미지와 결합되는 과거의 즐거운 기억들로 이 제품을 선택한다. 기존의 틀을 벗어나지 않는 코카콜라 고유의 느낌을, 즉 고객에게 되어있는 기존 포지셔닝을 크게 거스르지 않는 방향으로 접근한다. 여러 탄산음료 중에서도 초기부터 계속 판매되어오고 있는 "Coca-cola"가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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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마케팅원론 <진정판> - 이우용 외 / 형설출판사
마케팅 전쟁(개정판) - 앨 리스, 잭 트라우트 | 안진환 역 / 비즈니스북스
- 참고 웹싸이트
http://www.cocacola.co.kr/ - 한국 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www.interbrand.co.kr/ - 인터브랜드 홈페이지
http://news.nate.com/view/20090922n15855 - 아시아경제신문 김보경기자
http://news.nate.com/view/20090929n03953 - 네이트 뉴스( 뉴시스 발행 시사주간지
뉴시스아이즈 제14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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