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비즈니스 모델, 수익구조 및 저작권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수익구조 및 저작권 사례조사
- 컨텐츠비즈니스(콘텐츠비지니스)의 정의, 유형, 컨텐츠비즈니스(콘텐츠비지니스)의 특징, 유료화, 컨텐츠비즈니스(콘텐츠비지니스)의 성공 요소, 성공 사례, 컨텐츠비즈니스(콘텐츠비지니스)의 구축 전략, 방향 분석
-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분류, 속성,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미디어산업, 지역정보서비스,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저작권법, 성공 사례,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전략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콘텐츠][컨텐츠][유료화]콘텐츠(컨텐츠) 유료화의 업체동향,장애요인, 콘텐츠(컨텐츠) 유료화와 뉴스,휴대폰결제서비스,사례,개발방안
- 목차
-
1. 소개
[온라인 게임포털 - 한게임]
[연혁]
2. 비즈니스 모델
- 유통 방식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 유통관련 참여기업
- 수익모델과 수익 구조
- 수익 규모 (제품 및 서비스 단가, 마진 등과 관련된 사항)
-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성
①한게임
②한게임의 게임팩 :
3.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업의 노력
사례1 [분쟁 중인 NHN 한게임의 플래시 게임]
사례2 [한게임 “스크린 샷 저작권법 소송 않아” 저파라치(저작권 파파라치)]
- 본문내용
-
2. 비즈니스 모델
콘텐츠 산업의 가치사슬 관점에서 Publisher로서 게임 콘텐츠를 확보하여 온라인 게임 포털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유통함과 동시에 개발사의 지분에 참여하여 지분 수익도 올리고 있다. 그 외에도 유료 서비스, 아이템 판매, 아바타 판매 등의 수익도 올리고 있다.
보드게임
퍼블리싱
아바타
무선
영상
40여 종의
게임으로
시작
게임개발과 유통이
분리된
콘텐츠 확보
아바타 의상,
게임
아이디
색상 변환 등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14종의
게임 서비스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성인물
서비스
- 유통 방식
①국내외 개발사와의 제휴와 자체 지분 보유 개발사의 게임 등을 한게임 포털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②음악이나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의 게임을 제공하며, 무선한게임 14종(SKT 14종, 쇼 4종)을 제공하고 있다.
②강력한 네이버 인프라를 활용한다. 한게임 플랫폼이 아닌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생활의 게임은, 고정 관념에 묶여 게임이면 게임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어야 한다는 고정 관념을 무너뜨렸다. 네이버라는 강력한 포탈 인프라는, 이용자 라이프 사이클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생활의 게임 전략과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방안과 활성화를 위한 소액결제시스템에 관한 연구
- 콘텐츠비즈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정의, 분류, 콘텐츠비즈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성격, 소비자선호도, 콘텐츠비즈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저작권법, 쟁점, 향후 콘텐츠비즈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개선 과제 분석
- [사업자 전략][방송사업자 전략][DMB사업자 전략][통신사업자 전략][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자 전략][DMB사업자]방송사업자 전략, DMB사업자 전략, 통신사업자 전략, 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자 전략 분석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원의 저작권과 수익 구조 연구
- 이러닝 e-러닝 산업 -크레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