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비즈니스 모델, 수익구조 및 저작권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온라인 게임포털 - 한게임]

[연혁]

2. 비즈니스 모델

- 유통 방식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 유통관련 참여기업

- 수익모델과 수익 구조

- 수익 규모 (제품 및 서비스 단가, 마진 등과 관련된 사항)

-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성

①한게임
②한게임의 게임팩 :

3.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업의 노력

사례1 [분쟁 중인 NHN 한게임의 플래시 게임]

사례2 [한게임 “스크린 샷 저작권법 소송 않아” 저파라치(저작권 파파라치)]


본문내용
2. 비즈니스 모델

콘텐츠 산업의 가치사슬 관점에서 Publisher로서 게임 콘텐츠를 확보하여 온라인 게임 포털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유통함과 동시에 개발사의 지분에 참여하여 지분 수익도 올리고 있다. 그 외에도 유료 서비스, 아이템 판매, 아바타 판매 등의 수익도 올리고 있다.

보드게임
퍼블리싱
아바타
무선
영상
40여 종의
게임으로
시작
게임개발과 유통이
분리된
콘텐츠 확보
아바타 의상,
게임
아이디
색상 변환 등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14종의
게임 서비스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성인물
서비스


- 유통 방식
①국내외 개발사와의 제휴와 자체 지분 보유 개발사의 게임 등을 한게임 포털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②음악이나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의 게임을 제공하며, 무선한게임 14종(SKT 14종, 쇼 4종)을 제공하고 있다.
②강력한 네이버 인프라를 활용한다. 한게임 플랫폼이 아닌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생활의 게임은, 고정 관념에 묶여 게임이면 게임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어야 한다는 고정 관념을 무너뜨렸다. 네이버라는 강력한 포탈 인프라는, 이용자 라이프 사이클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생활의 게임 전략과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