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 용산구 한남동`더 힐` 개발성공사례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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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지 선정배경

2. 전략적 마케팅
1)기업사명
2)기업목표

3. 제품수준의 마케팅 계획

1)마케팅 환경
㉮. 사회문화적
㉯. 제도적
㉰. 경제적
㉱. 경쟁, 유사사례분석
㉲. 내부환경분석

2)한남 더 힐 SWOT분석

3)마케팅 전략
㉮. STP분석
ⓐ시장세분화
ⓑ타겟선정
ⓒ포지셔닝
㉯. 4PMIX
ⓐ 제품
ⓑ 가격
ⓒ 촉진
ⓓ 유통(분양)

4. 마케팅적용 및 효과 분석

5.결론

본문내용
2)한남 더 힐 마케팅 환경분석을 통한 SWOT분석

SWOT분석
Strength(강점)
●고급주거단지, 하나뿐인 브랜드, 높은 녹지비율과 자연환경
●임대주택(종부세 등의 세금과 청약제한문제해소)
●입지주변의 좋은 인프라, 타운하우스와 유사
Weekness(약점)
●높은 사업비용
●고도제한으로 인한 대지에 비해 적은 세대수
●시공사 금호건설과 대우건설의 분쟁
Opportunity(기회)
●강남등지에 부족한 대규모 고급주택
●주변지역개발(한남뉴타운, 용산역세권)
●고소득층의 타운하우스 주거형식의 선호도증가
Threat(위협)
●분양가 상한제
●부동산경기 침체
●고도제한


한남 더 힐은 위의 SWOT분석은 통한 전략방향에서 봤을 때 강점을 이용하여 위협을 회피/극복하는 돌파전략과 강점을 이용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강화전략,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약점을 보완/극복하는 육성전략을 잘 활용한 사례로 볼 수 있다.
강화전략상으로 봤을 때는 고소득층의 타운 하우스 같은 주거형식의 선호증가와 강남등지에 부족한 대규모 고급주택의 상황들을 쾌적한 환경의 타운하우스와 비슷한 형태의 고급주거단지라는 강점을 통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고급주거지를 적절히 제공했다고 볼 수 있다. 거기에 더해 우리나라 부동산의 이슈가 되고 있는 용산지역의 개발 호재가 고급주거지인 한남 더 힐의 강점을 더 부각시켜줄 수 있다고 보인다. 육성전략에 있어서 약점인 높은 사업비용과 적은 세대수를 고급주거단지조성을 통하여 사업수익성을 재고시켰다. 이에 더해 기회요인인 고급주거단지에 대한 수요증가에 편승해 좋은 효과를 이뤄냈다.
돌파전략으로 봤을 때 한남 더 힐이 나올 시기에 건설사 입장에서 가장 문제가 되던 것이 분양가상한제였다. 분양가격의 한도를 정함으로서 한남 더 힐에 들어가는 막대한 사업자금을 회수할 방법이 막히자, 금호건설에서는 이를 임대주택이라는 방법을 통해 분양가 상한제의한도를 피해 나갔다. 그리고 이 임대주택을 강점으로 내세워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 관련된 문제라든지 임대분양 가격을 낮추게 됨으로써 수요자를 더 끌어오는 요인으로 만들어냈다. 또 고도제한의 문제가 용산의 지구단위계획으로 완화되어 12층까지는 짓게 되었지만 많은 비용을 들인 사업의 수익을 얻으려면 통상적인 아파트로는 부족했고, 강점인 고급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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