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족 소개 및 시장 현황과 해외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오토캠핑족 소개 및 시장 현황과 해외사례 분석
선정 이유
오토 캠핑족의 주요 특징
레저 시장의 특징
해외 선진사례
레저 시장의 특징

■ 기업 탐방 및 경쟁업체 파악

기업 탐방
행복한 이야기 소개
경쟁사 분석
행복한 이야기 마케팅 부문
행복한 이야기 가격부문

■ STP & SWOT

STP
SWOT
T/S전략 정의 및 선정이유

■ Marketing strategy
후방통합(by 5 Force Model)
확장 전략
후방통합(by 5 Force Model)
오토캠핑카 발전을 위한 종합 전략

본문내용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먼저 발전되었고 사례들을 살펴보면 우리나라에 비해 훨씬 오래 전부터 많은 야영장수와 레저인구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본의 캠핑카 시장은 경기 불황속에서도 축소되는 경향 없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회 전반적으로 캠프, 바베큐 등의 아웃도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캠핑카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기 시작했고, 현재는 일본 전체에 약 130여개사의 캠핑카 관련 회사가 있을 정도로 성장을 거듭했다. 일본 내에서 캠핑카의 시장규모는 2004년 기준 약 5,000대 정도로 연간 10% 정도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JP뉴스 2009년 7월 26일자 참고.)


: 현재 캠핑카를 운영하고 있는
주요 도시

중국의 캠핑카 업체는 약 30여개 정도로 보통 회사 하나당 차량 5~6대 정도를 운영하고 있다. 가장 큰 회사는 Zhongtian으로 중국 전역에 4개 지점을 갖추고 있다. 중국 캠핑카의 주요 고객으로는 여행사와 오토캠핑족, 그 외 각종 행사 진행을 위해 광고회사와 영화사등 주요 기업고객과 결혼 후 신혼여행 용도로 렌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현재 시장은 도입단계로써 아직 많은 이용객이 있는 것은 아니나 향후 전망이 밝다고 판단되며 렌트비의 경우 주중의 경우 한화 17만원(중국 위안화 기준 1000위안 정도) 주말 20만원(중국 위안화 기준 2000위안 정도)에 형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도움이 되지 않았음
  • rayg***
    (2012.08.13 16:16:2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내 온라인 게임 업체의 해외 진출 사례 연구
  • 시장진입이 어려운 상황이다.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경우 이렇듯 성숙기의 성격을 보이지만 해외 온라인 게임 시장의 대부분의 경우 도입기 내지 성장기의 단계에 있다. 이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 상위 업체에 속하는 시장 선도 기업들은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미 상당수의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해 있다. 국내 기업 소개국내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2. 한국시장 진입 전략3.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이유4. 향후 월마트

  •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사례
  • 분석강점(STRENGTH)-타 Major대비 생산,유통, 물류조직 선점을통한 시장선점-타 Major대비 CAPA의 우위 확보- 제품 구색 완비-한국타이어 수출Network를 통한 해외시장 진입용이약점(WEAKNESS)-Major대비 낮은 Brand Power -고가 이미지에 따른 저가BRAND와의 경쟁심화-핵심역량 인력의 현지화 부족 -Bias,Tube의 저 수익 구조기회(OPPORTUNITY)-중국경제의 고속성장 (7-9%)-자동차 내수시장의 지속적 성장-급속한 Radial화-차량수요 증대 및 구매력 고급화-Major업체 중국

  • [학사][게임산업] 넥슨(온라인게임)의 경영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 연구
  • 시장의 양대 중심 - 베이징, 상하이(2) 시장적 측면 가)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1) - PC게임, 비디오 콘솔게임나)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2) - 온라인 게임의 시장 주도다)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라) 중국 기업 및 시장의 특수성에 대한 고려(3) Infra 측면 가) PC, 인터넷 사용현황나) 인프라 및 인력의 부족(4) 법률적 측면 가) 중국 정부의 게임 정책 나) 외국인 투자정책다) 불법복제 문제2) 진입방법3) 성과4) 원인분석 (1) 문화적 측면 가) 양국

  • 팅크웨어의 성공전략
  • ‘팅크웨어의 성공전략’( 목 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1) 연혁2) 조직도3) 경영이념Ⅱ. 본 론 1. 텔레매틱스 정의 2. 텔레매틱스의 전반적 시장동향 1) 세계 주요시장 현황2) 한국시장 현황3. 내비게이션 시장분석1) 국내 내비게이션 SWOT 분석2) 시장 규모 및 수요변화 전망① 내비게이션 해외 시장 규모② 국내 시장 규모-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③ 내비게이션 수요에 따른 수출입 현황4. 당사의 현황 1) 당사의 SWOT 분석2) 당사의 시장점유율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