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실버타운의 사례 분석과 시사점 -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실버타운의 등장배경과 발전
-실버타운의 특징
-실버타운의 현황


2.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의 소개 및 현황
-더 헤리티지
-더 클래식 500


3.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의 마케팅 기법
-마케팅 핵심 개념에 따른 분석
-마케팅 믹스(4P mix)에 따른 분석
-사용된 마케팅 기법

4.결론
-더 클래식 500의 보완방향 및 시사점
본문내용
3.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500의 마케팅 기법
1)마케팅의 핵심 개념에 따른 분석
마케팅 활동은 표적시장 고객의 필요/욕구/수요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가치와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교환이 일어나게 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이는 마케팅의 핵심개념으로, 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의 사례를 각 과정에 따라 분석하면 아래와 같다.
①필요/욕구/수요
전통적인 '효'사상의 약화와 노부부 단독가구의 증가에 따라 종래 자녀들에게 제공받던 여러 가지 서비스가 사회문화적 변화에 따라 약화되면서 이를 대신 제공해 줄 수 있는 수단이나 방법이 노년층에게 절실해 졌다. 최근 들어 독립적인 노후의 삶을 유지하려는 경향은 더 높아지고 있으며, 아울러 삶의 질을 추구하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다. 59세 이상의 부모 계층의 약 51% 정도가 자녀들과 따로 살기를 원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타났다. 특히 어느 정도 경제력을 동반하고 신체적으로 건강한 노년층에서 독립생활을 원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노년층은 나이가 듦에 따라 여러 가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를 겪게 되어 스스로 돌볼 수 있는 능력을 점차 잃어가므로 이를 대체할 수단을 찾아야만 한다. 이러한 서비스의 수요를 정부나 사회단체들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만으로는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없으므로 새로운 서비스 제공 수단이 개발되어야 하며, 그 대표적인 형태 중 하나가 실버타운이다.


②제품/서비스

-더 헤리티지
분당 소재지의 대지면적 96,756㎡ 보전녹지 공간을 활용하여 19개 동 390세 대 지하2층~지상4층 세 대 공급면적은 84㎡, 135㎡, 173㎡, 198㎡, 231㎡, 282㎡, 344㎡ 구성하여 삼성중공업 시공. ‘더 헤리티지’는 은행, 편의점, 여행사, 노래방 등 갖춰진 생활 편의시설, 도서관, 가족영화관람실, 비즈니스 센터 등으로 구성된 취미.문화활동 시설, 사우나, 스파, 뷰티숍, 의료실과 더불어 피트니스, 에어로빅, 요가, 수영, 게이트볼,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헬스케어 및 스파시설, 중식과 한식, 일식 레스토랑, 브런치 뷔페 등 외식 시설, 다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은 자료입니다. 잘 썼습니다.
  • ksn5***
    (2013.12.22 08:54:0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노블카운티의 마케팅 전략과 새로운 방안
  • 실버타운이 정리되어있는데, 2009년까지 더 많은 실버타운이 생겨났다. 한편 현재 입주율 50% 이상을 유지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받는 실버타운은 정원속궁전, 노블카운티, 시니어스타워, SK그레이스힐, 노블레스타워, 더클래식500, 헤리티지 등이 있다.그동안 실버주택이나 실버타운의 위치는 전원생활과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시골이나 수도권 외곽지역에 주로 형성됐다. 그러나 거동이 불편하거나 도시생활에 익숙한 실버소비자에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마케팅조사는 국내마케팅과는 다르게 국내의 환경과는 매우 다른 다수국가시장의 환경을 접해야 하고, 또한 기업의 자원과 마케팅활동의 국제이전과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까다로운 많은 절차와 노력 없이는 해외진출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이처럼 복잡한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의 첫 시발점이 되는 해외시장조사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는지 실제사례를 덧붙여 알아보자지금부터 우

  • 현대카드 마케팅 사례분석
  • 1. 기업전성동기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신용카드 상품은 제유카드를 포함해 약 5000여 종이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하지만 넘쳐나는 상품 속에 자신들 만의 특별함을 가지지 못한다면 카드 상품은 소비자에게 철저하게 외면을 받게 될 것이다.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needs)를 누가 더 잘 파악하고 그것을 충족시키는지에 대한 승부다. 현대카드는 여타 카드업체에 비해 12년이나 늦은 시장진출에도 불구하고 카드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용판매 시장

  • [국제경영론] 나이키 NIKE 유럽 진출 전략
  • 더그 샤벨만 사장은 르브론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길 원한다면 1000만 달러의 스폰서 계약은 쉽게 따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컨설팅 업체인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의 데이비드 카터는 르브론의 나이가 아직 젊은 만큼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첨단 기술 및 이동통신 기업에게 완벽한 광고모델이라며 마이클 조던 시대에 비해 마케팅 메시지나 브랜드를 보다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르브론은 상당히 유리하다고 분석했다.․ 호나우

  • 삼성노블카운티의 성공사례,노블카운티,삼성노블카운티,노블카운티성공사례,노블카운티성공,노블카운티사례,실버타운성공사례,고급화전략,고가전략,고급실버타운,실버타운
  • 더 많은 실버타운이 생겨났다. 한편 현재 입주율 50% 이상을 유지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받는 실버타운은 정원속궁전, 노블카운티, 시니어스타워, SK그레이스힐, 노블레스타워, 더클래식500, 헤리티지 등이 있다. 김록환, 잘나가는 실버타운은 어디? 국내 실버타운의 현주소, 메디컬투데이, 2009년 7월 20일 표 2 ‘실버타운 서비스 만족도 및 선택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표 2-15)’,김종철Ⅱ. 본론1. 3C1. 자사분석(company)삼성 노블카운티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