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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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 론 1. 스타벅스
2 .하워드 슐츠. 그는 누구인가?
3. ABOUT COFFEE

II.본 론 1. 1987년 까지.
2. 1987년 ~1992 (상장회사가 되기전)
3. 1992~1997 (상장회사가 된후)

III.결 론 1.스타벅스의 성과.

본문내용
I. 서론

1.스타벅스
1971년 시애틀탄생

1986년 현재 CEO 하워드 슐츠 회장이 설립.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공항 서전 캠퍼스 병원 등 30 여개국 총 6800 여개의 점포 운영.

전 직원에게 스톡옵션 등 양질의 복지제도 실시.

1998년 포춘지에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선정.

윤리경영과 단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 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짐.

2.하워드슐츠.그는 누구인가?

1953년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에서 출생.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지니스학으로 학사학위 취득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함.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 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 지배인

1982년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 개장.

1987년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겸 최고 경영자 자리 위임.

1992년 스타벅스를 최고의 상장기업으로 만듦.

3.ABOUT COFFEE
정제: 열매에 들어있는 두 개 의 종자를 빼내는 과정.

볶기(배전):원두에 열을 가해 맛과 향을 내는 과정
(유럽식:짙은 갈색 프랑스식;매우 짙은 갈색 이탈리아식:검정색)

배합:볶기 전 또는 볶은 뒤에 서로 다른 원두를 섞어 좋은 맛과 향을 얻기 위한 과정.

분쇄: 볶은 원두를 갈아서 가루로 만드는 과정
(드립식 퍼콜레이터식 :굵은 입자.사이폰식 에스프레소식:조금 가는 입자. 터키식:가장 고은 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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