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윤리경영 개발 -유통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왜 유통업에서 윤리가 필요한가?

이랜드 그룹 선정이유

이랜드 그룹 소개

이랜드 그룹의 역사 및 연혁

회장의 경영이념

이랜드 그룹 경영이념

1. 나눔

2. 바름

3. 자람

4. 섬김

이랜드 그룹의 윤리경영

이랜드 윤리강령

이랜드 윤리규범

제1장 총칙

제 1 조 [ 목 적 ]

제 2 조 [ 적용 범위 ]

제 3 조 [ 용어의 정의 ]

제2장 고객에 대한 의무

제 4 조 [ 고객 존중 ]

제 5 조 [ 고객 만족 ]-가치의 제공

제 6 조 [ 고객 감동 ]-가치의 창조

제3장 협력사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7 조 [ 공정한 거래 ]

제 8 조 [ 비윤리적 행위 금지 ]

제 9 조 [ 상호 발전 ]

제 10 조 [ 신의 성실 ]

제 11 조 [ 법규 · 규정 준수 ]

제 12 조 [ 회사와 이해상충 회피 ]

제 13 조 [ 직장내 성희롱 방지 ]

제 14 조 [ 상호 존중 ]

제 15 조 [ 신고제도 ]

제 16 조 [ 공정한 대우 ]

제 17 조 [ 인재 육성 ]

제 18 조 [ 신고자 보호제도 ]

제 19 조 [ 건전한 기업 활동 ]

공정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 소리함과 자율신고 센터

이랜드의 사회 환원활동

윤리경영 프로그램 개발


본문내용
이랜드 그룹의 역사 및 연혁

1980년 보세의류 가게로 시작하여
1986년 법인등록 후 아동복 사업과 여성 캐주얼 사업 진출 등 여러 부분에서 활발한 진출을 했다.
1995년 부터 1997년 까지 국내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식경영으로 외환위기 극복했다.
위기 극복 후 2004년 뉴코아백화점, 2005년 해태유통, 2006년 까르푸 한국법인 등의 M&A를 성사시켰다.
2008년 홈에버의 비정규직 문제와 대규모 차입금으로 인한 이자 상환 부담으로 2008년 홈에버를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에 매각했다.

회장의 경영이념

이랜드그룹 박성수 회장은 기독교 문화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 이랜드그룹은 고집스런 기독교문화로 인해 때로는 군대문화의 성격이 강하다는 지적도 받아왔다. 박성수 회장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두 배의 가치로 상품을 나누어 주는 것과 세상에서 가장 많이 나누고 베푸는 회사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하였다.


이랜드 그룹 경영이념

이랜드 그룹의 경영이념은 나눔, 바름, 자람, 섬김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1. 나눔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합니다. 기업은 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합니다.
 
2. 바름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3. 자람
직장은 인생이 학교이어야 합니다.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도 우리에겐 목표입니다. 직장은 인생의 모든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 이어야 하며 사회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이어야 합니다.
 
4. 섬김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만이 정직한 이익을 낼 수 있으며,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기업만이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랜드 그룹의 윤리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유통사업 강화-홈쇼핑업체, 할인점 업체, 등의 부상, 추격4) 경영전략 -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설치 -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타깃 마케팅과 원투 원 서비스 - 식품매장 강화 - 인터넷 웹 서비스(롯데카드 소개. 신청, 사용내역, 포인트조회 등의 업무처리) - 차별화 MD전략실시 (인기품목 단독 기회, PB상품적극 개발, 전략상품확대) - 전문 특화숍과 델리존 대폭 강화 ◆ 신세계 백화점 1) 현황 1934년 미쓰코시 백화점 경성지점을 시발로 한 신세계

  • 이랜드 윤리경영 개발(유통부분 중심)
  • 이랜드 윤리경영 개발 (유통부분 중심)목차유통업 윤리경영 필요성 이랜드 그룹 소개이랜드 역사 및 연혁이랜드 경영 이념 이랜드 윤리경영 특징이랜드 윤리경영 내용윤리경영 개발 유통업에서 윤리경영 필요성유통업은 고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상품을 판매, 고객편의를 위해 설치된 시설물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 안전관리의 중요성제조업체나 납품업체에 대한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소매업체와 공급업체간의 불공정 거래행위나 비정상적

  • [기업윤리] 이랜드 기업의 경영윤리 사례
  • - 이랜드기업의 경영윤리 사례 -- 목 차 -1. 서론1-1. 기업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이랜드 기업의 윤리경영사례1. 이랜드 복지재단 1-1. 인큐베이팅1-2. 의류, 물품지원1-3. 힐링핸즈1-4. 리프레쉬투어1-5. 장학사업2. 이랜드하우스3. 국제협력개발4. 참고자료 4-1. 참고기사2-2. 이랜드 기업의 비윤리 경영사례1. 비정규직 양산 2. 성장 중심의 문어발식 경영3. 기독교적 정체성의 상실3. 결론 참고문헌1. 서론 1-1 기업선정동기기업윤리의

  • 인적자원관리계획 기획안 -이랜드의 인적자원계획 수립
  • 사업인 의류분야를 중심으로 한 인적자원계획을 만들어볼 것이다.2. 기업개요와 현황 (출처, 참고 위키백과사전)1986년 창립한 이랜드 그룹은 패션과 유통 전문, 각 종 서비스 업, 건설업까지 진출한 대기업 그룹이다. 사업내용을 보면, 국내 외 36개 자회사를 통하여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쥬얼리 등 패션사업과 아울렛, 백화점, 슈퍼마켓의 유통상업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지원 및 미래사업 부문

  • 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이랜드 법인 등록1996 강원도 뉴설악호텔(현 켄싱턴 호텔), 오대산 호텔 인수로 레저사업 시작2002 국제상사 지분 인수2003 여성 패션 어체 데코 엘덴 제이빔 등 6개 기업 브랜드 인수 뉴토아 인수2004 캐주얼브랜드 ‘소베이직’인수2005 여성의류 쏘시에 등 3개 브랜드와 태창의 내의부문, 해태유통 인수2006 여성 패션 업체 네터션닷컴, 신세화 백화점, 레저 업체 삼립개발 인수3. ELand 경영이념이랜드는 경영이념은 나눔, 바름, 자람, 섬김이다.먼저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