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으로 인한 브랜드 자산 가치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광고 선택의 이유 및 목적
Ⅱ. 본론
1. 농심의 SWOT
2. 농심의 STP
(1) S(세분화)
(2) T(타겟시장)
(3) P(포지셔닝)
3. 농심의 4P
(1) 제품전략(Product )
(2) 가격전략 (Price)
(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 Place)
Ⅲ. 결론
1. 광고실행의 장단점
2. 광고컨셉의 도출
3.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4. 기대효과
5. 한계점 및 보고서 첨부
STEP3. 광고 선택의 이유
- 본문내용
-
2) 실질적 소비의 주체, 청장년층
기본적으로 구매력을 갖춘 청장년층이 중요한 소비 주체임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이들은 20여 년에 걸친 경제 개혁을 이끌어 낸 주인공이며, 소비의 주체이다. 자녀가 있는 장년층의 경우 맛 보다 자녀의 건강 즉 웰빙에 제품 구입의 목적이 이동하고 있다.
3) 미래의 소비자, 노년층
현대 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평균 수명이 높고 노년층이 커다란 인구 비중을 차지하는 고령화 사회의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기대 수명의 증가로 인한 장기 생활 설계가 필요하게 되었으며, 연령 계층에 따라 소비자 요구와 태도 및 행동이 변화되었고, 또한 오랜 시간 농심이란 브랜드와 긴 수명을 가진 제품들이 현재의 노년층과 함께 살아왔으므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노년층은 제품에 대한 향수가 강하여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소비층으로 판단되어진다.
(2) T(타겟시장)
농심은 소비경향이 크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는 소득이 높은 소비자층과 소비력이 강한 청장년층을(주부) 타겟으로 잡았다.
청장년층 중에서 주부를 타겟으로 잡은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 이번 농심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이벤트성 광고인데 이 이벤트 발생장소가 이마트나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마트이다.
이러한 대형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층을 보자면 노년층이나 신세대층도 마트에 대한 이용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정에서의 오피니언리더로써 주부가 가장 높은 타겟층으로 생각된다. 농심에 대한 제품하나를 구입하기 위해서 마트를 방문하지는 않는다는 생각으로 그렇다면 마트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