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과 e-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성기업>

I. 왜 여성기업인가?
II. 여성기업의 구조와 특성
i) 여성기업의 경영환경

ii) 여성 CEO의 특징

iii) 창업동기 및 사업계기

iv) 여성기업의 장점과 애로사항

III. 향후 기업방향과 개선사항

① 향후 기업경영의 방향

② 문제점과 해결방안

IV. 여성기업인 사례

<e-비즈니스>
I. e-비즈니스란 무엇인가?
II. e-비즈니스의 구조와 특성
i) e-비즈니스의 특성

ii) e-비즈니스의 유형

iii) e-비즈니스의 장ㆍ단점

III. e-비즈니스의 활성화 방안

① 기업측면의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II. 여성기업의 구조와 특성
i) 여성기업의 경영환경
① 규모 : 여성 기업이 활발하게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소규모 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여성기업의 조직형태는 개인 기업이 98.3%, 회사 법인이 1.4%로 대부 분의 여성 기업이 개인기업의 형태로 이루어져있다.
② 업종 : 기업체의 업종 분포는 2년 전과 비교해 큰 변화를 보여준다. 큰 흐름은 제조업의 부 활과 도ㆍ소매 유통업의 감소로 요약된다. 2007년 1위였던 도ㆍ소매 유통업은 26.0%에서 16.9%로 9.1% 포인트 하락하며 2위로 내려앉았다. 반면 제조업은 24.0%에서 38.5%로 비중 이 무려 14.5% 포인트 증가했다. 전체적으로 제조업 이외에도 서비스(14.0%→14.6%), 음식 업(2.0%→2.3%), 교육(2.0%→7.5%) 분야의 비중은 늘어난 반면 도ㆍ소매 유통업과 패션 (4.0%→1.4%)은 감소했다.
③ 수익성 : 어려워진 경제 여건을 반영하듯 여성 기업들의 수익성은 2000년 이후 계속해 악화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기업의 자기자본 계속사업이익률은 2006년 10.8%로 낮아 졌으며 매출액 대비 계속사업이익률 또한 낮아져 9.0%로 나타났다.
④ 안정성 : 여성 기업의 안정성은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 여성 기업의 안정성과 관련 있는 부채비율은 2002년(38.5%)과 2004년(48.4%)에 비해 지속적으로 감소해 2006년에는 28.3%로 낮아졌다.

ii) 여성 CEO의 특징
① 인적사항 : 여성 CEO의 인적사항에 관한 자료는 지난 5월 7일부터 8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열린 ‘2009년 상반기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에 참석한 여경협(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들 에게 40개 항목의 설문지를 돌려 조사한 것이며, 참석자 중 166명이 설문에 응했다.
설문에 답한 여성 CEO의 평균 나이는 54세다. 50대가 53.8%, 40대가 29.5%, 60대 12.8%, 30 대 3.8% 순이다. 학력은 대졸 이상이 60% 가까이를 차지했다. 여성 CEO의 평균 자녀수는 2.3명이다. 지난해 우리나라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출생아 수인 합계출산율 이 1.19명에 불과했던 것에 견줘보면 매우 높은 수치라 할 수 있다.
② 리더십의 유형 : 여성 기업인은 명령과 위계를 통한 권위적 리더십보다는 협조적 리더십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GV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를 가치로 내걸고 여성관객을 위한 메이크업과 쇼핑 백 무료보관 서비스를 제공.CGV 구로 - 우주 공간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실내장식으로 판타스틱 초대형 시네 마“임을 강조6.CGV의 SWOT분석S(강점) W(약점) 오프라인 - 국내 최대 보급 사 보유(CJ EM) - 국내 최다 스크린 보유 - 복합상영관 선두업체의 선점효과 -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 - 인간적인 기업 이미지             온라인 - 빠른 예매 - 적극적

  • [인적자원관리] 한국기업의 여성인력 활용과 향후 과제(IBM의 여성인적자원관리 사례 중심으로)
  • 목 차Ⅰ. Intro Ⅱ. 서 론 1. 여성인력관리1) 고용평등 이슈의 대두 2) 여성인력관리의 도입배경 3) 여성인력관리의 개념 4) 여성인력관리의 목적 Ⅲ. 본 론1. 사회 여성인력관리 현황 1) 여성인력관리의 문제점 분석 2) 여성인력관리 일반론3) 여성인력의 사회적 성과2. IBM의 여성인력관리1) IBM 개요(1) IBM 본사(2) 한국 IBM2) IBM의 여성인력관리 현황3) IBM과 타 기업의 여성인력관리 비교3. IBM여성인력관련제도 평가1) 현행여성인력관리제도의 한계2)

  • [학사][호텔관광]국내외 호텔산업 비교분석
  • 여성주의= 여성주의호텔의 특성상 여성적인 면이 많이 드러난다. 복지나 근무 여건 등을 쾌적하게 하려는 기업차원의 노력이 보이고 인사제도에 있어서도 남녀평등을 지향하는 편이다.Marriott International –미국1. Corporate ProfileMarriott International은 미국과 다른 58개의 나라에서 호텔업계를 주도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미국 워싱턴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99년에는 177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1998년에 약 14만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었으

  • [국제경영]시티은행 한국에서의 경영전략
  • 여성들이나 또는 산업 재해자나 장애인들을 중요한 고객으로 삼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시티그룹은 이들에게 사회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직업 훈련 및 각종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M/W 사업 개발을 위해 기업 내에 관리, 훈련, 계획하는 담당 부서를 자체 구성하여 M/WBE를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지방의 커뮤니티 칼리지와 다른 공공 학회와 함께 소외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M/WBE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 시티-헤비타트 파트너쉽 프로그

  • [관광마케팅] 신라호텔의 경영사례 분석
  • 기업으로서 롯데와 함께 꾸준하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호텔이 되어왔다.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호텔로부터의 싸움에서 이 기기위해 다양한 경쟁전략과 리모델링을 통한 매출증가, 새로운 경영자를 도입하는 등 삼성의 브랜드 파워, 한국의 브랜드 파워를 일깨워 주는 기업이었다. 지금 신라호텔의 주 매출원인을 살펴보면 면세점 사업이 크게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제 신라호텔은 면세점에서 올린 수입을 가지고 호텔 자체의 서비스와 호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