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KB국민은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민은행 소개
1)기업소개

2)연혁 및 실적

3)국민은행의 경영이념

4)경영비전 및 핵심가치


2.국민은행 현황
1) 조직도

2) 임원현황

3)임직원 현황

4) 영업점 현황

5) 자동화기기 설치 상황

6) 대주주, 주식소유상황

7) 신용평가등급

8) 은행의 인수/합병 및 금융지주회사의 등장

9)이자율 비교

3.국민은행 1/4분기 경영실적 및 경영현황
1)은행 BIS비율

2)국민은행 손익계산

3)은행 자산/부채

4)은행자산 건전성 총괄

5)은행부문별 대손충당금 전입현황

4.국민은행 비교분석
1)타 은행과의 비교

5.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1)세계 금융위기속의 카자흐스탄 은행인수


2)대대적인 점포 통폐합

3)자기자본 비율의 불투명

4)금융지주 회사로 전환으로 통합금융 SYSTEM의 필요성 대두

6. 국민은행 발전방향

-국내의 국민은행-

-세계의 국민은행-

<참고자료 & 문헌>
7.맺음말
1)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6. 국민은행 발전방향
-국내의 국민은행-
미래의 경쟁력은 서비스이다. 기존의 고객과 신규고객의 관리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현재 시장의 상황 : 기술 진보, 인구 통계적 특성변화, 고객 행태 변화 등으로 인하여 중 산층 및 고소득층 개인고객, 중소기업, SOHO 시장의 매력도가 증대.
소매금융








고소득층


-인구 노령화
-고소득층 인구 증가
-정교한 투자 상품. 금융 자본 서비스 수요 증가
중산층


-개인 대출 수요 증가
-고객 유치비용 감소
-교차 판매기회 증가
서민층


-기술 진보에 의한 비용 절감
-자동화기기 및 인터넷 채널로 이전의 어려움
-소득 불평등 심화
기업 금융







대기업


-자본시장의존도 증가
-외국 금융 기관과의 경쟁 심화
-무수익 여신 증가
중소기업

-정교한 금융 서비스 수요
-인터넷 결제 거래 확대
SOHO


-새로운 결제 수단의 대두
-신경제 창업 증가
-자영업자수 증가

※SOHO(Small Office-Home Office) 소규모 또는 집에서의 독립적 형태의 사업
1. 소매금융
1)고소득층-“평생고객”
KB에 대한 기여도 및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우대고객으로 세분화하고 대상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거래 심화를 유도함으로써 개별고객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평생 고객화를 추진하는 제도로써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고객세분화 추진, 세분고객별 차별화 서비스 체제 확립, 크로스 셀링/업 셀링을 통한 고객 점유 증대, 제도에 의한 우량고객 신규획득/유지/육성 등을 통하여 고객가치를 증진하고 평생 고객화를 이룩한다는 제도이다. 이는 결국 장기적인 수익기반 확대를 최종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고소득 고객확보는 기업에 있어서 가장 안정적인 보험이다. 왜냐하면 상위 20%로의 고객
참고문헌
1. http://www.ddaily.co.kr
[기획/2009 금융IT 혁신과도전③: 금융지주회사와 통합 금융서비스 시대]
2. http://www.seri.org/ 삼성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3. KB economic outlook (2008.11.17) 2009년 경제/금융 시장 전망
4. mirror@fnnews.com 김규성기자의 뉴스 자료
5. 한국경제신문 자료 http://www.hankyung.com/
6.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7. 국민은행 (http://www.kbstar.com/)
8. ET뉴스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9. 디지털 타임스 (http://www.dt.co.kr)
10. 아이뉴스24 (http://itnews.inews24.com)
11. 경향com (http://www.khan.co.kr/)
12. 아주경제 (http://www.ajnews.co.kr)
13. Newpim( http://www.newspim.com)
14.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15. 매일경제 (http://news.mk.co.kr)
16. Breaknews (http://breaknews.com)
17.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라이빗 뱅킹(PB)의 성공 전략 분석, 프라이빗 뱅킹(PB) 사례분석, 프라이빗 시장의 규모, 프라이빗 뱅킹의 고객 선별
  • 분석, 외국은행의 프라이빗(PB) 사례 분석, 프라이빗 시장의 규모, 프라이빗 뱅킹의 고객 선별 차 례1서 론2금융 마케팅의 개념3프라이빗 뱅킹(PB)의 개념4프라이빗 뱅킹(PB)의 역사5프라이빗 뱅킹(PB)의 형태6프라이빗 뱅킹(PB)의 고객 선별7프라이빗 뱅킹(PB) 시장의 규모8외국은행의 프라이빗 뱅킹(PB) 사례 분석(HSBC, Citi Corp, Bank Of America, Chase Manhattan, 사쿠라 은행, 도카이 은행, 픽텟)9국내은행의 프라이빗 뱅킹(PB) 사례 분석(KB 국민은행, Citi Ba

  • [경영분석]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전략경영론♣국민 은행♣목차Ⅰ. 은행이란1.개 황2. 자금조달 및 운용3. 은행마케팅4. 최근 금융제도의 주요 변화5.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및 외은지점의 국내진출동향Ⅱ. 국민은행1. 합병2. 연혁3. 국민은행 규모 III. 외부분석1.시장분석2.고객분석3. 세계 금융 산업의 환경 변화 IV. SWOT 분석Ⅴ.핵심역량 구축전략1. 마케팅 및 영업역량부문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4. 리스크 관리5. 성과 중심주의 경영Ⅵ. 경쟁사분석1. 우리은행의 비

  • [미소금융사업]미소금융사업, 무엇이 문제인가? - 미소금융 사업의 주요 내용과 추진 배경, 문제점 및 한계 고찰과 성공적인 정착 방안 제언
  • 금융 이용기회를 부여하고 부담도 경감시킨다.미소금융사업, 무엇이 문제인가?미소금융과 같은 마이크로크레디트 운동은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사회안전망이 취약하고 경제 양극화로 고통 받는 우리나라에서도 미소금융을 통해 제도권 금융에서 홀대받고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저신용자들에게 패자부활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활하도록 하는 것은 칭찬받을 만하다. 그러나 비록 재벌들과 대형금융기관들이 자체 미소금융재단을 설립

  • 금융기관탐방 - KB국민은행
  • 금융기관탐방 - KB국민은행1. KB국민은행 및 락스타존 소개2. KB국민은행 락스타존에서 하는 일3. KB국민은행 락스타존 이용방법4. 가정에 영향을 주는 KB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 및 사회공헌5. KB국민은행 취업정보6. KB국민은행 복리후생7. 우리조의 Q&A8. 기관방문 후 얻은 것과 느낀 점조사내용KB국민은행 및 락스타존 소개① KB국민은행은?“The Asian Banker誌 선정 2012년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Global Finance誌 선정 2012년 한국 최우수 무역금

  • 국민행복기금운영의 문제점과 가계부채 해결방안0k
  • 국민행복기금을 바라보고 고의로 빚을 갚지 않고 버티고 있는 채무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모럴 해저드 현상이 생겨남을 방기하기 위함이다. 빚에 갇힌 서민들을 구할 국민행복기금과 개인회생이 있다. 국민행복기금 조정 대상 채무는 은행, 카드, 보험 등의 금융기관은 물론 대부업체의 채무도 포함 될 예정이다. 국민행복기금대상자의 채권을 사들여 원금의 50%(기초생활수급자는 70%)를 감면해주고 장기분할상환을 하도록 할 계획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