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연혁

(2) 사업영역 및 경영전략

(3) 비전

(4) 국제경영 관리
1) 수출

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

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

4) 국제경영 발전과정

(5) 국제마케팅
1) 해외마케팅

2) 국내마케팅

3) 브랜드 경영

2. SWOT분석

3.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미국시장진출전략
(1) 미국시장분석

1) 미국 완구 시장 분석

2) 미국 현지 제품 및 고객의 특성

3) 경쟁사

4) 미국유통의 특성

(2) 미국시장진출 전략 및 성과
1) 시장 진입 전략

① 수출

② 해외 직접 투자

③ 라이슨싱(Licensing)

2) 글로벌 마케팅 전략
① 브랜드 경영전략

② 디자인

③ 창의성

④ 유통 전략

⑤ 촉진 전략

⑥ 고객 관리

3) 미국시장진출성과

5. 중국시장진출전략

(1) 중국시장분석
1) AURORA WORLD CHINA

2) 거시적 환경 분석

3) 미시적 환경 분석

(2) 중국시장진출전략

6. 성공요인분석

(1) Trend를 신속히 반영한 상품기획

(2) 글로벌 네트워크

(3) 경쟁력 있는 가격전략 -Value for money

7. 향후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또 다른 방식으로 오로라월드가 추진하고 있는 국제화전략은 라이센싱이다. 오로라월드는 캐릭터 사업을 추진하여 자사의 제품 캐릭터 디자인을 라이센싱하는 방식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직접투자와 같은 방식보다 더욱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그리고 오로라월드의 특이한 점은 국내에서 시작된 기업이지만 세계시장에 먼저 중점을 두어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 제품 판매 및 유통망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 국내 직접투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본사는 우리나라에 먼저 설립하였지만 제품은 세계시장에 주로 수출을 하였으며 국내시장은 2000년 이후 판로를 개척하고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어서 기존의 글로벌 기업들과는 시장진출의 순서가 반대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오로라월드는 세계시장에서 회사 전체 수입의 95%를 거두고 있으며 국내시장은 5%정도밖에 되지 않는 미미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5) 국제마케팅
1) 해외마케팅
현재 오로라는 1992년 미주 판매법인 설립당시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자체브랜드인 'A&A Plush'외에 차별화된 브랜드를 개발하기 시작하여, 실제 동물의 컨셉을 재현한 고가브랜드인 'AURORA Classic', 유아들을 위한 부드럽고 포근한 이미지의 'AURORA Baby', 대표 이미지인 곰을 이용하여 친근성을 강조한 'HY Plush', 크고 단순하지만 귀여운 이미지의 'People Pals', 재미있고 Simple한 이미지의 'Yes Club' 등, 시장별. 소비계층별로 메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auroraworld.com
www.seri.org
www.joins.com
www.mk.co.kr
www.kbs.co.kr
www.yhs.co.kr
www.imeritz.com
www.seoulstock.co.kr
www.posri.re.kr
www.fnnews.com
www.chosun.com
www.edaily.co.kr
세계 최강 미니기업 - 동아일보 경제부, 동아일보사, 2007
대한민국 초우량기업 7 - 김경준, 국제경영원, 원앤원북스, 2007
중국의 산업과 기업(중국투자 한국기업 사례) - 삼성경제연구원, 2007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고객이 만드는 브랜드 이야기 - 김정남 외, (사)한국마케팅연구원, 2006
한국 완구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오로라 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 노유승, 숙명여자대학교출판부, 2006
IR FACT BOOK 2006 - 오로라월드, 2006
미국 완구시장 동향 - 권오형, 무역관 자체조사, 2005
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요인 - 진현, SERI, 2005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이지북,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Entry전략- `오로라월드`의 사례분석
  • 국제경영 Team ProjectEntry전략-「오로라월드」의 사례분석Contents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2. 연혁 / 수상경력 3. 해외진출현황 Ⅱ. 국가별 진입전략 1. 진입전략 환경분석2. 미국 3. 유럽 4. 중국 /인도네시아 5. 그 밖의 국가 Ⅲ. 성과 및 제안 1. 성과지표2. 핵심역량 3. 비전 4. 과제 5. 제안 Ⅵ. 결론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오로라월드는 2000년 말 캐릭터 디자인 중심의 시각디자인업 1호로 코스닥증권시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시장 진출
  • 국제 표준 경영대상 수상 (한국 능률 협회)2006. 012006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2006. 052006 국제 표준 경영대상 수상 (한국 능률 협회)2006. 052006 대한민국 글로벌 경영인 대상 수상(한국일보)2007. 012007 퍼스트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 http://www.auroraworld.co.kr/korea/company/newsread.asp?id=214&page=1, 뉴스,공지사항 오로라월드의 연혁 http://www.auroraworld.co.kr/korea/company/history.asp, 연혁○ 오로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 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1. 기업소개● 설립일 : 1985년 9월 25일● 자본금 : 43억 2천만원● 종업원 : 해외포함 4,000여명● 코스닥 등록 : 2000. 12. 29(1)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STP 및 SWOT 분석 및 4P전략
  • 오로라월드는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마케팅 전략을 상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1.기업 소개1). 개요 오로라월드㈜www.auroraworld.com오로라월드(주)는 글로벌 초우량기업을 지원하는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써 캐릭터 디자인과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핵심 역량을 갖고 있다.회사명: 오로라월드 주식회사설립일: 1981년 9월 25일종업원: 해외 포함 4,000여명코스닥 등록일: 2000년 12월 29일오로라월드는 2000년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