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시세이도 글로벌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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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세이도의 현황

2.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

3. 중국 화장품 시장의 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 다변화

4. 결론
본문내용
1.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가치 향상

● 동, 서양의 미를 융합시킨 독특한 디자인, 광고 마케팅
● 문화활동 전개
- 초기 ~ 1930년대 : 초기 광고시작부터 모방탈피
- 1970년대 전통적 일본의 아름다움 강조
- 1980년대 글로벌 이미지 창출의 본격화
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원가절감 노력
4. 라인확장(차별화 전략)과 관련산업 연계
5. 다양한 유통채널
6. 기업외부적 요인 (수요조건)

- 글로벌화 전략: 전세계적으로 “시세이도”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3H / Prestige 전략)

- 현지화 전략: 각 시장마다 특성에 맞게 제품 및 사업 다양화

- 중국 case -
1994년 현지 브랜드 오프레(Aupres / 歐萊) 출시 - 현지화
   - 중국시장 전용상품
   - 중국 현지 개발 및 생산(25가지 카테고리 121종)
   - 고급브랜드 전략
   - 고가 시장 공략 – 3H, Prestige
   - 고급미용센터 운영 – 북경미용센터 & 상해미용센터
   - 다양한 사회, 문화 활동
   - 유통채널 - 백화점 및 대형상점
오프레의 성과
  - 2004년 현재 60여개 도시의 360여개 백화점 및 대형상점 진출
  - 이 중 300여개의 백화점에서 화장품 매출 순위 1위
  - 최근 2년간 30% 이상의 고속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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