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암웨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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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암웨이 선정 배경

Ⅱ. 한국암웨이 소개
1. 한국암웨이 연혁
2. 한국암웨이의 비젼
3. 한국암웨이의 판매방식

Ⅲ. 네트워크 마케팅

Ⅳ. 외부 분석
1. 거시 환경
2. 산업 분석
3. 경쟁 분석

Ⅴ.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Ⅳ. 마케팅 목표 설정

Ⅵ.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Ⅶ. 마케팅 믹스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본문내용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1997년 초부터 급속한 양적 성장을 이루었다. 2002년 3조 8100억원, 2003년 2조 7864억원, 2004년 4조4719억원 총매출액의 정점을 찍은 이후 2005년 3조4314억원, 2006년 1조9371억원, 2007년 1조7743억원 등으로 매해 시장규모가 급감하고 있었다. 2006년 제이유사태와 2007년 다이너스티인터내셔널의 사기사건 파동으로 인해 사기성 폐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소비자들도 다단계판매시장의 불신과 외면의 장기화로 국내 다단계 시장이 뚜렷한 위축세를 보였던 것이다. 그러나 2008년 2조 1956억원으로 전년대비 24%나 증가하였다. 또한 2009년에는 추석 연휴와 더불어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선물세트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보조식품의 매출 호조세가 두드러지며 모처럼 직판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직접판매공제조합이 최근 발표한 영업동향지수에 따르면 2009년 9월 영업동향지수는 1193.27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2004년 1월 영업지수 산출을 시작한 이후 최고치로 2009년 8월(946.03)보다 26.1%(247.24), 2008년과 비교해도 17.5% 증가한 것으로 직접판매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것은 한국암웨이, 뉴스킨엔터프라이즈코리아, 하이리빙, 앤알커뮤니케이션, 한국허벌라이프 등의 상위 업체들의 매출 호조세가 업계 전체에 활력소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러한 관련자료와 함께 모든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에서 품질 향상과 이미지 제고를 꾀하고 있고, 대기업도 이 네트워크 마케팅의 유통방식을 자신의 산업에 접목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3. 경쟁 분석

참고문헌
황금열쇠의 비밀 - 홍석표, 2007
암웨이의 신화 - 찰스 플 콘, 2009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 박순오, 2008
네트워크 마케팅의 사회인식도 분석 연구 : 한국암웨이 사례 - 박영봉, 2005
한국암웨이 http://www.amwaykorea.co.kr/
뉴스킨코리아 http://www.nuskinkorea.co.kr/
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삼성경제연구원(SERI) http://www.seri.org/
한국경제신문
파이낸셜타임즈
이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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