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시세이도 글로벌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세이도의 현황

2. 화장품시장의 특징과 시세이도의 핵심역량

3.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

4. 중국 시장 진출과 성공

5. 결론
본문내용
1. 시세이도의 현황
1) 생산거점, R&D 기지
전세계적으로 생산기지를 두고 현지국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지생산기점에서 만든 제품이 그 지역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일본국내에 생산기지와 연구소가 집중되어 있다.
2) 전체적 개황
창업:1872(메이지 5년)
자본금: 64,506,725,140円(2003년 3월 31일)
대표이사사장(代表取締役社長): 이케다 모리오(池田 守男)
판매액 :6212억엔(2003년 3월말)
종업원수: 2,868명(그룹종업원 수 25,202명)(2003년 3월 31일 현재)
일본국내에서의 경쟁심화, 외국브랜드의 도약 등으로 인해 2000년 이후 시세이도의 매출은 줄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그 후 유통제고 조정, 원가절감을 위한 원재료 검토, 브랜드 재편, 관련산업 연계 등의 노력으로 회복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시세이도의 해외판매비율은 꾸준히 늘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3) 사업부별 매출 비율

3) 사업부별 매출 비율
시세이도의 사업부분에서 화장품 매출이 78%로 가장 크게 차지하고 있다. 경영이익 면에서 살펴보면 91%의 이익이 화장품 사업에서 창출되어 화장품 사업영역에 집중하고 있음을 더욱 분명히 알 수 있다. 시세이도의 토이레타리 산업은 샴푸, 비누 등 생활용품 사업을 말하며 그 밖의 사업은 패션, 레스토랑 등의 사업과 살롱 비즈니스(화장품, 바디, 헤어 용품 등을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곳)등의 사업을 말한다.
시세이도의 해외판매 비율은 2003년 현재 24%으로써 해마다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다른 다국적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 85%, 유니레버 59.9%, 에스티로더 40%에 비하면 낮은 수준으로, 시세이도는 해외시장점유율 확대와 매출 비율 확대에 힘써야 한다. 한편 최근에 일본 국내시장에서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시세이도 코리아 www.shiseido.co.kr
시세이도 메디컬 www.daewoncosmedi.com/
시세이도 저팬 http://www.shiseido.co.jp
산두재선(山頭在線) www.stonline.net
호심정중문망(好心情中文網) fashion.goodmood.com.cn(2004-4-2)
CNS 칸러마(Japanese Information) www.kanlema.com/gb/business/shiseido
시나닷컴 男人女人 eladies.sina.com.cn(2001-3-29)
중국보건협회 www.chc.org.cn
화장품신문 www.hjp.co.kr
각종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기업 중 하나라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로레알의 최고경영진에는 오웬-존스 회장 외에도 스페인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 다른 나라 출신 인물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화추세를 앞서나가는 로레알의 과감한 결단이 좋은 성과를 이끌어낸 것이라 할 수 있다약점 분석화장품산업의 특성상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에도 많은 한계가 있다. 우선 더 많은 주력 제품을 만들면서 각각의 브랜드를 차별화시키는 전략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은 로레알 측도

  • [국제경영]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는 것이 앞으로 남겨진 과제이다. 향후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전략을 어떻게 진화, 발전시켜야 할 것인가?우리생각: Korea+Globalization =kobalization이제는 한국식으로 성공할 때!과거 태평양은 한국의 기업문화와 경영전략을 완전히 포기하고 철저히 프랑스 현지 방식을 따름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다. 하지만 2005년에 진출한 중국시장에서는 한국만의 독자적인 경영 전략과 노하우가 성공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모레 퍼

  • [국제경영] 태평양 향수 프랑스 진출
  • 본사와 자회사 관계가 아닌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구축- 초기 조직 문화 유지 발전3) 내수 시장 입지 강화 - 한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증대 필요성- 프랑스산 화장품 수입의 문제성태평양의 향후 전략점진적 세계화- 태평양의 현재 글로벌 전략은 교포 시장이 아닌 미국 시장에 진출 하는 것- ‘가장 한국적인 화장품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 철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현지 인지도 확대- 화장품 산업에서의 낙후된 국가 이미지를 쇄신할 필요성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 주제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구 증대로 인하여 화장품 산업은 새롭게 각광받고 갈수록 성장하는 추세에 있다. 21세기 글로벌 경쟁이 시작되면서 기업들 간의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