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메리케이화장품Mary Kay Cosmetics 마케팅과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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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진출국가선정
환경분석
진입방식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인사관리
Q & A
본문내용
Swot-opportunity
CHINA
개방화 정책으로 인한 법인세 인하
저렴한 광고비 및 포장비
스킨 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
높은 수익성
화장품시장의 비약적 성장

Shanghai
소비자들이 외모에 가장 관심이 큼
문화, 상업의 중심지
높은 소비자구매력
중국 제조업의 중심지
경제특구
타 지역에 가장 영향력있는 시장

Swot-Threat
CHINA
외국물건에 대한 높은 관세
정치적 불안
위엔 저 평가로 인한 인플레이션 위험
87%의 직장여성
좁은 집(방문판매의 어려움)
천안문 사태 등으로 인한 대외이미지

Shanghai
국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높음
타 지역에 비해 주거환경 열악

진입방식
Joint Venture
기대효과
관세절감
효율적 현지화
외국인비용 절감
외국기업 거부감 감소
+
MKC의 부족한 역량 보완
R&D능력우수,넓은 유통망 확보한 기업과 Joint Ven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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