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성공사례 - 틈새에서 승부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픈마켓 성공사례 - 틈새에서 승부하라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목차
롱테일 경제학
틈새 시장을 공략하라
G마켓 – 유토코리아
동대문닷컴 – 헤네스
옥션 – 요리짱
옥션 – 비쥬얼리
파워 셀러의 오픈마켓 창업 성공 10계명
본문내용
롱테일 경제학
지난 연말 LG경제연구원은 ‘롱테일 틈새형 상품’을 2007년 소비 트렌드의 하나로 꼽았다.
롱테일 경제학은 말 그대로 ‘꼬리가 길어졌다’는 뜻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유통의 장벽이 낮아지고 재고 부담이 사라지면서 20%의 소수 히트 상품이 매출액의 80%를 이끌어 가는 ‘80/20 법칙’으로 설명이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얘기다.
온라인 장터인 G마켓의 성공이 대표적 사례로, 공급자로 탈바꿈한 다수 프로슈머의 장터가 마련돼 다수 소비자들이 무수한 종류의 제품을 내놓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연수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2007년에는 기본적으로 오픈 마켓, 온라인 서점, 온라인 광고 시장, 온라인 뮤직숍 등이 롱테일 시장의 우선순위에 놓일 것”
현석원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 “롱테일 전략은 2007년에 한정하기보다는 향후 계속해서 나타날 트렌드로 봐야 한다. 특히 웹2.0에 머무르지 않고 IT 장벽에 막혀


참고문헌
옥션, 지마켓, 동대문닷컴 등 여러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성공 가능성은 크다고 전망이 되며 익스트림 게임이 더욱 일반화된 해외시장에서는 그 마켓이 국내에 비하여 몇 배는 더 크다고 볼 수 있다.참고 자료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경영전략론(2014.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4개편이전 교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경영전략론(2013-2), 한국방송통신대학교Michael R. Baye 저, 이상학 외 2명 역, 경영전략과 경영경제학, 지필, 2010박상범, 길종구 저, 전략경영, 탑북스, 2014이승주 저, 경영전략

  • [마케팅]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마케팅 성공사례
  • 문화의 상대성을 이해하고 경영에 반영하여 타 지역으로 진출해야한다.5. 참고자료출처-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성공 사례집2(장세진 지음/박영사) -아모레 퍼시픽 사이트(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아모레 퍼식픽의 유럽시장 진출사례(http://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 -대한화장품공업협회 www.kica.or.kr-화장품신문 www.hjp.co.kr-주간 코스메틱 www.csmt.co.kr-http://www.beautynet.co.kr/BnLife/view.php?no=25665&cid=BN0101-http://blog.naver.com/icanand/100006458045

  • [경영학]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전략 - 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
  •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전략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들어가며국내 인터넷 이용 인구가 급증하면서, 인터넷 매체는 오프라인 시장과는 또 다른 온라인 시장의 기반을 만들어 주었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의 규모는 10조원대로 들어서며 대형 할인점과 백화점 뒤를 잇는 유통채널로 자리잡았다. 온라인 쇼핑중에서도 최근 온라인 판매업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구분하여 볼 수 있으며, 하나는 쇼핑몰을 통해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형

  • [대형 할인점] 국내 대형 할인점의 현황과 특징 및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점
  • 마켓팅 성공사례1. 성공사례 1롯데마그넷 월드점88년 롯데가 잠실단지를 오픈할 때 국내 최초로 GMS(General Merchandiser Store)를 지향하는 새나라백화점으로 이름을 지어 출발했었다. 이후 새나라 슈퍼 백화점 ~ 롯데 슈퍼 백화점 등 지금까지 이름만 6번째 바뀐 곳으로서 월드점은 롯데 내에서 애환이 가장 많은 곳이다. 이미 착공시점부터 백화점 용도로 건축되지를 않았고, 단일 건물(롯데월드단지)내에 롯데잠실점 이라는 대표선수가 있어서, 오픈

  • [마케팅] 쌈지 마케팅전략
  • 틈새를 파고들어 그것의 상관성에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던 소비자의 인식을 파고 들 수 있다. 단점: 예술과 상품의 상호 연계성만을 강조하며, 브랜드의 확고한 이미지 구축에만 집중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단조로움을 줄 수 있으며 타사의 틈새시장 공략을 무시하게 될 수 있다. 예술과의 접목이라는 독특성 유지를 위해 디자인, 홍보, 이벤트 등에만 관심을 집중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관리는 소홀해 질 수 있다. 개선방안: 소비자의 반응을 통해 개선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